SK텔레콤, 모바일RFID 터치북 도서구매 서비스 개시
상태바
SK텔레콤, 모바일RFID 터치북 도서구매 서비스 개시
  • 강석오
  • 승인 2007.05.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RFID 방식을 이용해 휴대폰으로 도서정보 조회가 가능했던 터치북 서비스에 구매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도서마다 부여된 국제표준도서번호(ISBN) 입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도서정보조회 및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도 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1월부터 교보문고에서 RFID 방식을 이용한 도서정보서비스인 터치북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는 외장형 RFID 리더기를 휴대폰에 설치하고 서가에 있는 태그에 접촉해 해당 도서의 요약내용, 독자서평, 평점 등의 정보를 볼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터치북 서비스는 기존의 도서정보조회 기능뿐 아니라 구매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도서의 내용을 확인 후 할인된 가격으로 도서를주문할 수 있게 했다. 또 계산대에 줄을 서서 기다릴 필요없이 RFID를 이용해 즉석에서 바로 결제하고 배송이 가능하다.

터치북 서비스를 통한 도서구입 시, 고객들은 교보문고 온라인 서점과 동일한 할인율 및 교보문고 회원 마일리지 혜택을 적용받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도서를 구입할 수 있고, 배송지를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곳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고 선물도 가능하다.

도서 구입비는 신용카드 또는 이동전화요금합산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고, 배송비는 2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고 2만원 미만 구매 시 2천원이 부과된다.

아울러 SK텔레콤은 도서에 부여된 ISBN을 입력해 도서정보조회 및 구매가 가능한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고객은 언제 어디에서나 원하는 도서의 ISBN을 휴대폰에 입력하면 무선인터넷을 통해 교보문고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해당 도서에 대한 정보 조회 및 구매를 할 수 있다.

SK텔레콤 신규사업개발1그룹장 이주식 전무는 “터치북 서비스는 RFID와 커머스 분야를 결합해 모바일을 통해 도서구매가 가능토록 하는 편의성을 제고하는 대표적인 컨버전스 서비스”라며 “모바일 RFID를 이용한 구매/결제 서비스를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