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다양한 신기술로 노트북 성능 대폭 강화
상태바
인텔, 다양한 신기술로 노트북 성능 대폭 강화
  • 장윤정
  • 승인 2007.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속도가 빨라진 프로세서 및 칩셋에서 보다 선명한 영상물 및 그래픽, 보다 강력하고 빨라진 무선랜, 강화된 보안성 및 관리 능력,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부팅 시간 및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로딩 시간을 가속화할 수 있는 옵션까지 일반 소비자 및 비즈니스용 노트북 PC에 사용되는 최신 인텔 센트리노 프로세서 기술의 기반이 될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를 비롯, 일련의 새로운 기술들을 발표했다.

전 세계 PC 제조업체, 리셀러 및 조립업체들이 선보이는 230개 이상의 인텔 센트리노 듀오 및 인텔 센트리노 프로 프로세서 기술 기반의 디자인에 위와 같은 기술들이 활용되어 올해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노트북이 선보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엔터테인먼트용으로 적합한 최고 사양의 17인치 와이드 스크린 모델에서 무게가 1.36kg 인 에너지 절전형 소형 노트북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텔 클리어 비디오 기술(Intel? Clear Video Technology)이 내장된 모바일 인텔? 965 익스프레스 칩셋 제품 라인을 통해 향상된 고해상 비디오 경험을 구현한다. 사용자들은 HD TV에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인텔? TV 위저드(Intel? TV Wizard)를 이용하여 이전보다 훨씬 손쉽게 TV를 통해 각자의 콘텐츠를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드라이버를 통해 윈도 비스타 프리비엄 윈도우 에어로(Windows Aero)*의 강력하고 뛰어난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도 있다.

인터넷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다운로드나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인텔 차세대 무선-N(Intel Next-Gen Wireless-N)은 802.11 AGN-WLAN 성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자료 다운로드/업로드 속도는 최고 다섯 배 이상 빨라지며 무선 접속 가능 지역은 두 배 이상 넓어진다. 또 인텔의 독자적인 기술, 인텔 터보 메모리(Intel Turbo Memory) 또한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따라서 자주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접속 속도는 두 배 이상 빨라지고, 랩톱 부팅 시간은 20% 정도 단축된다. 이러한 속도 향상은 전력 소모량을 감소시키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인텔 모바일 제품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물리 에덴(Mooly Eden)은 “인텔 센트리노를 4년 전 처음 발표했을 때, 인텔의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로 컴퓨팅 환경을 변화시켰다”라며, “이제 인텔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컴퓨팅 분야인 인텔 기반 노트북의 모든 면모를 실질적으로 향상시킨 것”이라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