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C2, 아태 정보보안 리더십 달성 프로그램 추천 접수
상태바
ISC2, 아태 정보보안 리더십 달성 프로그램 추천 접수
  • 오현식
  • 승인 2007.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전문가 교육 및 인증업무의 국제적 비영리 기관인 ISC2(www.isc2.org)는 ‘제1회 아시아태평양 정보보안 리더십 달성(ISLA) 프로그램’의 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아태 지역에서 인력 양성을 위해 힘쓴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추천대상이다.

ISC2는 ▲IT 보안 인력개선 대책, 프로그램, 프로젝트에서 IT 보안 인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최고정보책임자(CIO), 최고재무책임자(CFO), 프로그램/프로젝트 매니저 등 비IT 고위보안전문가 ▲IT 보안 인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최고정보책임자(CSO),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 IT 보안 관리자 등 고위 IT 보안 전문가 ▲보안 인식 관리,프로그램 훈련,까다롭고 복잡한 보안 평가 등 보안 프로그램의 콤포넌트 수행을 관리하거나 수행하는데 두각을 나타낸 IT 보안실무자 등 세 분야에서 추천을 받아 시상할 예정이다.

ISLA는 ISLA에서 혁신적이고 현저한 IT 보안 인력개선 대책을 주도한 사람들을 쇼케이스할 예정으로 쇼케이스의 대상은 ▲대책, 프로그램 또는 프로젝트가 비즈니스나 조직에 미친 영향 ▲대책, 프로그램 또는 프로젝트가 수행의 성공을 위해 사람들,프로세스 및 기술에 효과를 극대화한 방법 ▲장애를 극복하기 위한 혁신적인 어프로치 또는 대책,프로그램 또는 프로젝트가 미래를 위한 토대를 구축한 방법 등이다.

ISC2 아시아 자문위원회 공동의장인 이재우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대학원 석좌교수는 “아태 지역은 미국 이외에 가장 많은 ISC2 정보보호 인증인구가 활동하는 지역”이라며 “IT 보안 인력을 꾸준히 성장, 발전케 하는 개척자들의 성취를 인정하려는 ISC2의 비전에 공감한다”고 말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