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코, BI 소프트웨어 업체 '스폿파이어' 인수
상태바
팁코, BI 소프트웨어 업체 '스폿파이어' 인수
  • 김나연
  • 승인 2007.05.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팁코소프트웨어는 메사추세츠 솜머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소프트웨어 회사 스폿파이어를 인수키로 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스폿파이어는 차세대 비지니스인텔리전스(BI) 소프트웨어 분야를 주도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스폿파이어의 차세대 BI 아키텍처와 팁코의 서비스중심아키텍처(BOA), 업무프로세스관리(BPM), 업무최적화 솔루션을 통합할 경우 유저의 데이터 활용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형시킬 수 있는 전환점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팁코 회장이자 최고경영자인 비벡 라나디브는 “고객들은 끊임없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정보 활용 방안을 추구한다. 스폿파이어의 차세대 BI 아키텍처와 팁코의 실시간 인프라를 합친다면 고객이 데이터에 접속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리라고 본다. 쓸모 있는 정보를 제대로 입수해서 의사결정에 완벽하게 활용하는 맥락이 구축될 수 있기 때문인데, 지금까지 그 누구도 이와 같은 통합 방식을 구현하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스폿파이어의 CEO인 크리스토퍼 앨버그는 “오늘날 의사 결정자들은 비니지스에 필수적인 정보를 다차원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그러한 정보와 프로세스와의 관계를 보다 넓은 시야에서 명확하게 파악하고 싶어한다. 팁코의 실시간 인프라로 저희 플랫폼을 강화한다면, 충분히 사용자 중심의 업무 환경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새로운 시각으로 정보를 활용하므로 의사결정 및 실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통합을 통해 모든 고객이 추구하는 경쟁력을 갖추는데 필수적인 정보를 보다 유리하게 제공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스폿파이어는 다양한 분야의 비지니스 전문가들에게 직접 질문과 응답을 제공하는 양방향의 시각적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현재까지의1세대 BI 시스템과는 달리, 스폿파이어 기업분석 플랫폼 아키텍처는 대단히 신속하게 데이터를 접할 수 있게 해주므로 다양한 산업 부문과 업무 프로세스에 거의 무제한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스폿파이어의 기업분석 플랫폼은 사실상 무제약조건 상태로 질문과 응답을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2007년 회계년도 3분기에 인수가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어 승인 규제 및 기타 관례 완결 조건을 마무리하게 된다. 인수 완료 시점부터 팁코는 스폿파이어 브랜드를 보유하고, 팁코 계열 내 사업 부문으로 스폿파이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스폿파이어 CEO인 크리스토퍼 앨버그가 계속해서 스폿파이어 제품과 솔루션 개발, 판매, 서비스에 역점을 두고 이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