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플리시티, 신플리파이 DSP asic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신플리시티, 신플리파이 DSP asic 솔루션 발표
  • 김나연
  • 승인 2007.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플리시티(지사장 이석하 www.synplicity.com)는 신플리파이(Synpilfy) DSP ASIC 에디션을 출시, ESL 소프트웨어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플리파이 DSP ASIC 에디션은 기술 독립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신플리시티의 전략에 따라 FPGA뿐만 아니라 ASIC 디자인에도 적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DSP 합성 엔진이다.
 
신플리파이 DSP AISC 에디션은 단일 모델로 FPGA, ASIC 기기 모두에 최적화된 아키텍처 알고리즘을 실행, FPGA, 혹은 ASIC 디바이스에서의 구현을 위한 알고리즘 레벨의 고급 RTL 코드를 자동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알고리즘 자동 구현의 독특한 DSP 합성으로, 디자이너들이 속도와 영역 간 상충 관계를 검토할 수 있어, 손으로 직접 코딩했던 방식보다 현저하게 높은 품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실제 베타 제품을 테스트한 사용자들은 기존의 수공 방식에 비해 상당히 많은 이점을 경험했다.
 
신플리시티의 앤디 하인즈(Andy Haines)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뛰어난 결과로 신플리파이 DSP 소프트웨어가 FPGA 사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었는데, 이제 ASIC 사용자들에게 같은 혜택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신제품 출시의 의의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신플리파이 DSP ASIC 에디션이 제공하는 생산성과 성능이 월등하게 뛰어나, DSP를 FPGA 또는 ASIC 제품에 구현하려는 사람들이 반드시 선택하는 기술이 될 것이다”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신플리파이 DSP ASIC 에디션은 FPGA를 이용해서 ASIC 디자인을 프로토타이핑하여, 기능 상의 버그를 빠르게 탐지할 수 있으며, 보통 100MHZ가 넘는 빠른 작업 속도로 복잡한 상호작용을 더 많이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신플리파이 DSP ASIC 에디션은 시놉시스, 케이던스, 그리고 타 ASIC 메모리 IP 회사의 로직 합성도 지원하는 등 표준 ASIC 플로우에 완벽하게 통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