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빈, ‘아기천사 가족만들기’ 캠페인 개최
상태바
해피빈, ‘아기천사 가족만들기’ 캠페인 개최
  • 김나연
  • 승인 2007.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과 아름다운재단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입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아기천사 가족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피빈은 이번 캠페인에서 이용자들이 입양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실제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 제공 ▲이용자들간 입양에 대한 의견 나눔의 장 마련 ▲입양 관련 공익단체 소개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특히, 해피빈은 이번 캠페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블로그나 카페에 스크랩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공익단체에 현금 기부로 활용할 수 있는 해피빈 콩을 지급해, 이용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단체에 직접 기부할 수 있도록 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캠페인이 소외된 아이들에게 가족의 온기를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해피빈은 앞으로 입양 뿐 아니라, 여성, 외국인 노동자, 청소년 가장 등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강화해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피빈은 공익단체, 기업, 이용자를 연계해 누구나 손쉽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개념의 쌍방향 기부포털 서비스로, 2005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항시적인 온라인 기부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