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UN글로벌컴팩트 가입
상태바
SK텔레콤, UN글로벌컴팩트 가입
  • 강석오
  • 승인 2007.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대표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국내 4대 그룹 관계사로서는 최초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활성화하는 국제 협약인 UN글로벌 컴팩트(UN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입을 통해 SK텔레콤은 기업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권 보호,노동기준 준수, 환경 보전,반부패 실천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글로벌 컴팩트의10대 원칙을 보다 적극적으로 준수하게 된다.

UN글로벌 컴팩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활성화하기 위해 2000년 코피아난 전 UN총장이 제안해 현재 BT,듀폰 등 글로벌 기업과 국내 30여개 기업/단체를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4천여 기업/단체가 자발적으로 가입한 국제 협약이다.

SK텔레콤의 UN글로벌컴팩트 가입은 최근 발표된 바 있는 SK그룹의 지주회사 전환과 함께 투명한 경영을 표방하는 회사의 노력이 표출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SK텔레콤 윤리경영 총괄 남영찬 부사장은 "이번 가입을 통해 SK텔레콤이 건전한 기업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던 윤리경영,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향후 제반 인프라와 시스템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투자회사 및 비즈니스 파트너 등을 대상으로도 점차 확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텔레콤은 국내 4대 그룹 관계사로서는 최초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새로운 가이드라인(Guideline G3)을 적용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지난해 10월 발간한 데 이어 UN글로벌 컴팩트에도 4대 그룹 관계사로서는 최초로 가입한 기업이 됐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