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SMB용 레인지부스터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 출시
상태바
링크시스, SMB용 레인지부스터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시스템스 링크시스사업부(www.linksys.com/kr)는 SMB용 비즈니스 시리즈 제품군 모델인 링크시스 레인지부스터 기능의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 ''WRV200''와 와이어리스-G 비즈니스 USB 네트워크 어댑터 ''WUSB200''를 새롭게 선보였다.

WRV200 라우터는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되는 링크시스의 SMB용 MIMO 제품으로 무선 네트워크 기능과 더불어 첨단 지능형 기능을 갖추고 있어 중소기업 고객뿐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안전성, 설치/유지 편리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호와 일반 소비자를 위한 데이터, 음성/멀티미디어 트래픽을 구별하해 처리하도록 QoS 지원이 가능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링크시스의 산지브 굽타 APAC 영업이사는 “WRV200은 링크시스 비즈니스 시리즈의 최신 모델로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최초의 SMB용 MIMO 제품이다”며 “신제품 라우터로 중소기업 사용자에게 안전한 스마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제공해 기업 고객과 함께 이들 네트워크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링크시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퀵VPN(QuickVPN)’ IPSec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직원들이 이동 중에 외부에서 본사 네트워크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레인지 부스터(Range Booster)가 탑재된 WRV200은 기존 표준 와이어리스 G와 호환됨은 물론 레인지 부스터, MIMO 기술을 지원하는 WUSB200 와이어리스 G 비즈니스 USB 어댑터와 함께 사용할 경우 무선 범위를 최대 2배, 데이타 처리량은 35%까지 늘릴 수 있다.

무선 신호 반사로 도달 범위가 떨어지는 기존 무선 네트워킹 테크놀러지와 달리 MIMO는 이러한 신호 반사를 이용해 무선 범위를 확대하고 데드 스폿(수신 불가 지역)을 줄여 사용자들이 빠른 속도로 파일을 전송하고 있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

굽타 이사는 “한국은 가정용 광대역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이들 사용자들이 성능 향상, 다양한 트래픽 분리와 서비스 우선순위를 위한 관리 및 유연성 증대, 집 안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요구하게 될 것”이라며 “동시에 이들 모든 기능을 안전하고 안정적인 방식으로 구현하는 WRV200이 한국 홈 네트워킹 시장에 안성맞춤”이라고 강조했다.

레인지부스터 기능의 와이어리스-G VPN 라우터는 대리점과 온라인 리셀러를 통해 약 8만8천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와이어리스-G 비즈니스 USB 네트워크 어댑터는 8만3천원의 가격으로 이번 달 말에 출시 예정이다.<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