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엣지라인 적용 컬러 디지털 복합기 2종 출시
상태바
한국HP, 엣지라인 적용 컬러 디지털 복합기 2종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는 프린팅 신기술 엣지라인(Edgeline)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초고속 컬러 디지털 복합기2종을 공개하고 복사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된 HP 컬러 디지털복합기 CM8060/CM8050시리즈에 적용된 엣지라인 기술은 HP가 14억 달러를 투자해 개발한 확장형 프린팅 기술 (SPT)을 활용해 개발한 프린팅 신기술이다.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환경에서 디지털 컨텐츠가 크게 늘면서 프린팅 비용이 증가하고 운영 관리가 어려워지는 등 문서출력을 위한 환경이 복잡해지고 있다. 엣지라인 테크놀로지는 이러한 기업의 프린팅 환경을 지원하는 한편 기업 고객이 프린팅 환경을 최적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정보 흐름을 개선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잉크젯과 레이저 프린터의 장점을 결합하여 개발된 엣지라인 기술이 적용된 HP 컬러 디지털복합기 CM8060/CM8050시리즈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고객이 최고의 생산성과 운영 비용을 누릴 수 있도록 흑백 분당 60장, 컬러 분당 50장의 초고속 출력을 자랑하는 성능, 동급 최저 운영 비용, 최고 수준의 내구성과 편의성을 구현한다. 최적의 출력 상태를 구현할 경우 흑백 출력을 분당 71 페이지까지 초고속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엣지라인 기술이 적용된 HP 컬러 디지털복합기 CM8060/CM8050시리즈는 HP 통합출력관리서비스(MPS, Managed Print Service)를 통해 사용량에 따른 과금방식으로 비용을 지불하며, 전문 컬러 용도, 일반 사무 용도, 흑백에 따라 차별화된 가격을 적용해 컬러 프린팅과 복사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다. 특히 HP 컬러 액센트(Color Accent) 기능으로 로고, 이메일 주소 등 부분적으로 컬러를 사용하는 문서에 흑백 가격을 적용해 비용을 한층 절감할 수 있다.

한국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프린팅 업계의 리더로서 고객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이해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면서 오늘 발표한 HP의 혁신 제품은, 엣지라인 테크놀로지(Edgeline Technology) 를 적용한 컬러 디지털 복합기에서 업계 수상 경력으로 인정받은 HP 유니버설 프린트 드라이버(UPD)와 같은 관리 툴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비용 관리와 생산성 향상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면서 프린팅 환경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기업 문서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