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방화벽/VPN·UTM 스크린OS 6.0 버전 출시
상태바
주니퍼, 방화벽/VPN·UTM 스크린OS 6.0 버전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Juniper Networks)가 주니퍼 방화벽/VPN 제품인 ISG(Integrated Security Gateway)와 UTM 제품인 SSG(Secure Services Gateway)를 위한 Screen OS 6.0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6.0 버전은 애플리케이션 가시성(Visibility)과 제어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크린OS 6.0은 기존에 IP주소, 포트넘버로 제어했던 트래픽을 네트워크를 통과하는 컨텐트 내용 및 사용자 유형으로까지 확대함으로써 포괄적인 제어 기능을 제공,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의 가시성을 확장하고 있다. 사용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인지, 사용자가 누구인지, 사용자 위치, 사용자 디바이스에 대해서 까지도 확인할 수 있게 됨으로써 기존의 제한적인 관점에서의 제어에서 비즈니스 분석이 가능한 포괄적인 가시성을 제공하고 제어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주니퍼 스크린OS 6.0은 IDP 기능이 통합돼 L3부터 L7까지의 통합적인 가시성을 제공,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대응성과 신뢰성이 뛰어난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동시에 기존의 주니퍼 네트웍스 인프라스트럭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했음도 물론이다.

이 외에도 동적인 터널 생성 방식인 자동접속(Auto Connect) VPN 기능을 추가해 기업 IPSec VPN의 라우팅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 네트워크 관리자의 업무 부하도 크게 경감할 수 있게 됐다. 인스턴트메신저(IM)에 대한 안티바이러스 검색 기능, 애플리케이션 수준의 QoS 기능도 이번에 추가된 기능이다.

주니퍼코리아 보안기술팀 서익수 상무는 “주니퍼는 기업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네트워크 구축 전략에 주력하고 있고 이 전략의 일환으로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의 가시성과 제어기능, 인텔리전스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확신하고 있다”며 “이번 스크린OS 6.0 출시는 기존 인프라스트럭처를 활용할 수 있고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뢰성 높은 환경을 구축하게 하는 주니퍼의 전략을 보여주는 것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보안 포트폴리오를 강화도 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주니퍼는 스크린OS 6.0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가시성과 제어기능을 향상시킨 IDP OS의 업데이트 버전인 IDP 4.1도 출시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