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신안군, 초대형 태양광 발전사업 MOU
상태바
LG CNS-신안군, 초대형 태양광 발전사업 MOU
  • 김나연
  • 승인 2007.05.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가 미래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발전 산업단지 조성에 나선다.
LG CNS는 3일 전남 신안군과 10메가와트(MW) 규모의 초대형 태양광 발전산업단지를 조성키로 하고, 이를 위해 공동협력을 위한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전남 신안군청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 한지원 LG CNS 상무, 박성준 LG CNS 부문장 등 양측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하기로 한 태양광 단지는 전남 신안군 태천리 8만7천798㎡ (2만6천559평) 규모의 사업부지를 시작으로, 2008년까지 총 840여억원을 투자, 3차의 개발과정을 거쳐 완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LG CNS는 태양광 발전사업의 IT시스템 구축 및 설비 공사 등 산업단지 조성의 전 과정을 맡게 되며, 신안군은 행정 서비스와 지역 내 인프라를 지원하게 된다.
10메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에너지는 시간당 생산할 수 있는 최대량으로, 약 4천세대가 불편함 없이 전력을 사용할 수 있다.
 
태양광 단지가 완공되면 연간 총 1만5천 메가와트의 전력을 생산하게 되며, 매년 약 102억원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연간 석유 1천10만 배럴, 석탄 629만 톤의 대체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석유, 석탄 사용시 배출되는 황산화물, 질산화물, 이산화탄소 등 공해물질을 연간 약 236만 톤 저감할 수 있다.
 
한편, LG CNS는 지난달에도 경북 문경에 2.2메가와트의 태양광발전소를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 경북 영주의 2.6메가와트의 태양광발전소 구축사업 수주를 비롯해 호남지역의 태양광발전소 사업을 추진하는 등 전국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 CNS 공공1사업부 한지원 상무는 “쿄토의정서 협약 등 전세계적으로 국가차원의 에너지 자급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태양광 에너지 사업의 시장기회는 매우 밝다”고 말하고, “LG CNS는 IT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T 컨버전스 시장에서 태양광 사업과 같은
새로운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