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HP 프로커브 얼라이언스 합류
상태바
포티넷, HP 프로커브 얼라이언스 합류
  • 오현식
  • 승인 2007.05.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대표 켄 지 www.fortinet.com)은 HP의 프로커브(ProCurve) 네트워킹 프로그램과 협력한다고 밝혔다. 최근 발표된 프로커브 프로그램은 프로커브와의 상호 운영성에 대한 테스트를 거쳐 입증된 보안 솔루션, 모바일 솔루션, 컨버전스 솔루션을 기업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것으로, 포티넷은 프로커브 얼라이언스에 합류하게 된 첫 번째 보안 파트너가 됐다.

이번 협력으로 포티게이트는 기업 네트워크 내·외부에 존재하고 있는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전 차단 및 보호하는 프로커브의 프로액티브 디펜스(ProActive Defense) 전략에 포함돼 포티게이트 다중 위협 보안 플랫폼을 프로커브 네트워크 환경에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포티넷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네트워킹 벤더인 프로커브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시장 기회를 더욱 빠르게 포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프로커브와 포티넷은 이미 솔루션의 상호 운영성을 확보하기 위한 광범위한 테스트와 제품 인증 작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포티넷 리차드 스티에논 CMO는 “날이 갈수록 증가하는 복합적인 보안 위협 환경에서 네트워크는 더 안전하게 보호돼야 한다”며, “포티넷의 ASIC 기반의 보안 어플라이언스와 프로커브의 프로액티브 디펜스 전략을 결합해 더욱 유연하고 최적화된 네트워크 보안 환경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HP 프로커브 네트워킹 비즈니스 유닛은 유무선 기업 네트워킹 제품과 서비스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커브의 비즈니스 모델은 사용자들과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현하는 ‘어댑티브 네트워크’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프로커브는 시장조사 및 분석기관인 가트너의 2006년 매직쿼드런트 보고서 글로벌 캠퍼스 랜 분야에서 챌린저 쿼드런트로 선정됐으며, 델오로그룹은 포트와 이더넷 스위치 시장 수익 부분 모두에서 세계 제 2의 네트워킹 기업으로 프로커브 네트워킹 비즈니스 유닛을 평가했다.

HP 프로커브 네트워킹의 폴 콩돈 CTO는 “신뢰성 있는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갖가지 보안 위협 요인들로부터 기업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프로커브는 앞으로 포티넷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