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지상파 DAB/DMB 수신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출시
상태바
레인콤, 지상파 DAB/DMB 수신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용 멀티미디어기기 제조업체 레인콤(대표 양덕준, 김혁균 www.reigncom.com)은 MP3와 동영상 콘텐츠는 물론 지상파 DAB/DMB 기능을 모두 담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아이리버 B20’을 국내 출시하며, 향후 해외 8개국에 수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20’은 EUREKA 147 DAB 표준에 의거한 지상파 DAB/DMB 기능을 최적화한 제품으로 수신율과 화질이 뛰어나며, 외장 스피커를 장착 하는 등 편리성을 한층 높였을 뿐 아니라 국가별 상이한 DAB/DMB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어 해외 수출도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기술력을 인정 받은 ‘B20’은 5월을 기점으로 영국, 프랑스, 스위스, 스웨덴, 일본, 중국, 홍콩, 호주 8개국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블랙, 화이트 컬러의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B20’은 2.4인치의 큰 화면에 26만 컬러의 QVGA TFT LCD를 장착했으며, 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 재생이 가능해 DAB/DMB와 동영상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내장 수신 안테나를 달아 수신율이 뛰어나며, 자막방송(DLS)이나 보는 라디오(Visual Radio, Slideshow) 기능을 통해 날씨/교통상황 등의 생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FM 라디오와 DAB/DMB 방송의 녹음, 예약녹음 기능도 가능하다.

‘B20’은 SRS WOW HD 신기술을 적용해 보다 맑고 선명한 음색을 들을 수 있으며, 모노스피커가 내장돼 음악은 물론, 영화, 스포츠 중계 등을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대용량 사용이 필요한 사람은 MINI-SD슬롯 장치를 활용해 자신이 원하는 용량으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플래시라이트 2.1을 지원해 플래시 게임, 플래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리버 플러스3에서 바로 엠앤캐스트의 UCC 콘텐트를 다운 받아서 볼 수 있다. 여기에 최근 유행하고 있는 팟캐스트(Podcast)를 완벽히 지원해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콘텐트의 폭도 한층 다양해 졌다.

레인콤 기획조정실 임지택 이사는 “B20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핵심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모두 구현한 프리미엄급 제품”이라며 “국내 지상파 DMB 서비스가 전국화를 앞 두고 있는 시점 소비자들의 호응은 물론 해외 주요국 수출로 2분기 매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