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글로벌 컨퍼런스 ‘사파이어2007’ 개막
상태바
SAP 글로벌 컨퍼런스 ‘사파이어2007’ 개막
  • 김나연
  • 승인 2007.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의 고객사 및 파트너를 위한 연례 최대 행사인 ‘사파이어 2007’이 23일(현지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월드 콩그레스 센터에서 개막했다.  
 
오는 2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사파이어 행사는 전세계의 약 280개사의 SAP고객 및 파트너사에서 약1만5천여명이 참석했다. 개막 첫날 SAP의 공동설립자인 핫소 플래너(Hasso Plattner)는 기조연설을 통해 외부변화에 따른 기업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SAP의 비전을 제시했다.
 
행사 이틀째에는 SAP의 헤닝 카거만 회장 및 레오 아포테커 등 핵심 임원진들이 기조연설을 통해 고객들의 비즈니스 가지 창출을 돕는 SAP의 장기적인 비전과 이에 따른 구체적인 비즈니스 전략, 그리고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한 기업 혁신의 가속화에 대한 메시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SAP는 올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시장의 최대 화두는 기업들의 엔터프라이즈 SOA 실현과 중견 및 중소 기업들의 혁신 가속화에 있다고 보고 이에 대한 선진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700여개가 넘는 다양한 고객사들의 데모와 프리젠테이션 세션을 마련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공동개발로 작년 사파이어를 통해 소개되었던 듀엣(Duet)에 대한 고객성공사례를 포함, 고객사들의 구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사례 위주의 프리젠테이션 세션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사파이어는 매년 미주와 유럽에서 한번씩 개최되며 올해 유럽 사파이어는 다음달 14일부터 3일간 비엔나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