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PDF기반 솔루션 'ezPDF PCMS' 출시
상태바
유니닥스, PDF기반 솔루션 'ezPDF PCMS'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4.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 솔루션 전문업체 유니닥스(대표 정기태 www.unidocs.co.kr)는 기업,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가치 있는 문서콘텐츠를 외부에 공개하려고 할 때 효율적으로 공개할 수 있는 PDF기반의 솔루션 “ezPDF PCMS”를 출시한다.

ezPDF PCMS는 기존의 단순한 자료실 게시판 형식의 문서공개 형식을 극복하고, 인터넷 서점 및 eBook 포털 사이트의 서비스 방식을 도입하여 시각적인 즐거움과 지식콘텐츠 활용의 유용성을 도모했다.

ezPDF PCMS의 주요기능으로는 자관의 PDF자료를 원문 그대로의 선명한 전자책 형태로 제공하며, 본문검색, 하이라이트 검색과 자료 원본성을 유지하는 검색 기능을 제공해 숨겨진 정보까지 찾아준다. 또한 자체 자료를 PDF로 업로드해 해당자료의 카테고리 생성, 수정, 삭제 기능을 통해 자관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손쉽게 할 수 있으며, 통계 정보를 제공하므로 공개한 자료의 효과를 측정할 수 가 있다.

이외에도 단방향 서비스 제공인 기존 라이브러리에 블로그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디지털콘텐츠(전자책, 오디오북, 북세미나, 키즈북)서비스 모듈을 제공하고, 단순한 자료실 기능에서 탈피해 지식 정보를 누릴 수 있는 적합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ezPDF PCMS는 방대한 자료와 자체 발간물이 정기적으로 출간되는 공공기관, 자료 수집 분석, 자료의 검색 및 내부 공유가 필요한 기관, 직원 복지 차원의 서비스와 지식 경영을 지향하는 기업, 기 구축된 자료관의 활성화를 위해 적용될 수 있다. 특히 각종 자료를 PDF파일로 규격화할 수 있고, 대국민 서비스 강화로 대외 이미지 제고 및 위상 강화의 기대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유니닥스는 ezPDF PCMS 출시로 기업, 기관에 보관되어 있는 양질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지식콘텐츠 활용에 대한 홍보 및 마케팅에 힘쓸 예정이며, PDF기반의 지식콘텐츠를 통한 시간적, 비용적 기대효과를 보다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영업할 예정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