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젠, 태국 대형 체인에 NAC-2500 SOC공급
상태바
니트젠, 태국 대형 체인에 NAC-2500 SOC공급
  • 오현식
  • 승인 2007.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트젠(대표 배영훈 www.nitgen.com)이 태국내 250여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는 1위 요식업 체인에 SOC타입의 출입통제기 ‘NAC-2500 SOC’를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요식업체는 5만여명에 이르는 직원관리에 NAC-2500 SOC를 사용할 계획이다.

SOC타입은 지문데이터를 RF카드에 저장한 후 본인이 카드를 직접 휴대하는 방식이며, 지문정보가 단말기나 서버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지문의 도용 및 유출 등의 우려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니트젠은 NAC-2500 SOC를 지난해 9월 출시하고, 유럽시장에 적용한 데 이어 태국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입시켰다.

배영훈 대표는 “암호화된 지문정보는 유출시키기도 어려울뿐만 아니라 유출되더라도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보호 차원에서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며 “SOC 타입으로 ‘지문유출’이나 ‘인권문제’ 등에 대한 우려로부터 자유롭게 됐다”고 밝혔다.

NAC-2500 SOC는 지문정보의 저장에 따르는 인권문제의 대안으로 유럽에서 먼저 출시된 제품으로 지난 2007 ISC WEST 전시회에서 참관객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미주와 아시아지역 등 다양한 국가에서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이 제품은 앞으로 지문과 관련된 인권문제뿐만 아니라 지문의 도용이나 유출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는 차세대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