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8Gb 고성능 방화벽 출시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8Gb 고성능 방화벽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8Gb 방화벽 장비인 ‘앱솔루트 방화벽(AhnLab Absolute Firewall)’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8Gb 방화벽 출시는 네트워크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안철수연구소의 또다른 야심작이다.

‘앱솔루트 방화벽’은 네트워크 프로세서(Network Processor)를 채택, 국내 제품 중 최고 성능인 8Gb를 구현한 것이 특징. 딥 패킷 인스펙션(Deep Packet Inspection) 기능을 제공하며, 서비스거부(DoS) 공격, 웜, 악성코드, 해킹 등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가상화 기술 적용으로 한 대의 방화벽을 여러 대로 나눠 사용하는 효과를 낼 수 있어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자동 학습 기능으로 알려지지 않은 공격이나 제로 데이 공격에도 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방화벽과 VPN(가상사설망), IDS(침입탐지시스템)가 통합된 보안 장비인 ‘수호신 앱솔루트’ 시리즈와 연동하면 차단 기능을 확대할 수 있으며 한층 더 세밀하게 침입을 통제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오석주 대표는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이 10기가 급으로 급속 전환되고 있어 네트워크 보안 장비도 그에 맞는 기능과 성능을 갖춰야 한다”며 “이번에 출시한 ‘앱솔루트 방화벽’은 국내 업계 최초의 8Gb 보안 장비로 관련 시장을 주도함으로써 외산 장비 중심의시장 판도를 바꿀 주역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