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현대해상 자바 기반 보험 시스템 구축
상태바
한국썬, 현대해상 자바 기반 보험 시스템 구축
  • 장윤정
  • 승인 2007.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는(대표 유원식 kr.sun.com)는 현대해상이 보험 업무 전반에 걸쳐 실시하는 CIS(Core Insurance System) 구축 사업에 자사의 자바 프레임웍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프로젝트의 분석/설계부터 구축, 관리까지 전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 CIS 프로젝트는 기간계 부문의 상품시스템 재구축에 초점을 둔 프로젝트로 자동차, 일반, 장기보험 등 다양한 상품에 대한 계약처리 및 업무처리와 보상, 마케팅 부문이 포함된다. 아울러 정보계 부문까지도 포함되어 보험 업무 전반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젝트다.이번 프로젝트는 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EA)를 적용해 기존의 메인프레임 환경에서 가동되던 기간계 등 핵심업무 시스템을 다운사이징하는 것으로 자바 환경에서 시스템을 재구축할 계획이다.
 
현대해상은 오는 2009년 2월까지 프로젝트를 완료할 예정이며, 프로젝트가 완료되면 현업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확보 함으로써 경영 효율성과 업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도 극대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해상의 관계자는 “한국썬은 우수한 J2EE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바 관련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이미 여러 차례 한국시장에서 우수성을 입증 한 바, 자바에 대한 신뢰성을 확인해준 이번 프로젝트에 한국썬을 파트너로 선정하게 되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글로벌 표준 기반의 미래지향적 시스템을 구축 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보험회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