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쓰리시큐리티, 에스텍파마 정보보호관리체계 및 시스템 구축
상태바
에이쓰리시큐리티, 에스텍파마 정보보호관리체계 및 시스템 구축
  • 오현식
  • 승인 2007.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컨설팅전문업체 에이쓰리시큐리티컨설팅(대표 백태종)은 원료의약품 및 신약중간체 전문 제조 기업인 에스텍파마(대표 김재철)의 정보보호관리체계 및 시스템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원료의약품 및 신약중간체 제조 관련 핵심기술을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하는 체계 정립을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정보보호컨설팅을 비롯해 방화벽, 문서보안(DRM) 등 주요 정보보호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특히 서버기반컴퓨팅(SBC: Server Based Computing) 환경 구현을 통해 최소 운영인력으로 정보보호 관리운영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서버기반컴퓨팅은 모든 중요 어플리케이션 및 데이터가 중앙 서버에 저장되어 관리됨으로써 불법 정보 유출을 예방하는 한편, 일관된 보안 패치 관리를 통해 웜바이러스 등의 보안 위협에도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다. 이에 정보보호 측면뿐만 아니라 시스템 및 자원 운영/관리 업무의 편리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에이쓰리시큐리티컨설팅 방인구 전무는 “정보보호관리 측면에서 핵심기술을 보유한 일반 중소기업이나 다국적 기업, 출장 및 외부 활동이 많은 기업 등에서 서버기반컴퓨팅 환경이 장점으로 부각될 수 있다”면서 “지난해 채널계약을 완료한 시트릭스의 서버기반컴퓨팅 솔루션과 정보보호컨설팅을 접목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사업의 본격적인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