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태양빛에 가까운 온백색 '아크리치' 출시
상태바
서울반도체, 태양빛에 가까운 온백색 '아크리치'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 www.seoulsemicon.com)는 일반 조명에 가장 많이 적용되고 있는 온백색(Warm white)의 아크리치를 출시해 조명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온백색 아크리치는 소자기준으로는 42 lm/W, 모듈 동작 시에는 35 lm/W(소비 전력을 고려한 수치)의 성능을 나타낸다. 안정기 손실과 기구 손실을 감안한 실시스템 효율은 39.9 lm/W로, 이는 백열 램프(7.5 lm/W), 할로겐 램프(10 lm/W), 컴팩트 형광등(30.6 lm/W) 보다 높은 수준이다.

현재 조명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존 온백색 DC LED의 광 효율이 약 35 lm/W 임을 감안 할 때, 이번 온백색 아크리치 (42lm/W)는 DC LED에 비해 약 20% 더 밝은 효율을 보이므로 컨버터 사용이 필요한 기존 DC LED 조명을 손쉽게 대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더 밝은 조명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광효율이 33 lm/W (Ra = 90)인 제품도 출시, 이는 연색지수를 보다 높여 조명에 의해 비춰지는 사물의 색상을 보다 자연색에 가깝게 나타낼 수 있다. 고연색성을 요구하는 호텔, 박물관, 진열장, 인테리어 조명, 주거 및 주택용 조명 등에 적합한 광원이다.

특히 온백색과 연색지수 90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은 쉽지않은 기술이다. 아크리치는 이러한 기술 또한 확보함으로써 사물의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어, 조명업계에 또 하나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반도체 이정훈 사장은 “전세계적으로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반 조명의 광원을 새로운 광원으로 대체하려는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온백색 아크리치 제품 개발이 이를 한층 가속화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