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원격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가속 위한 왠 최적화 클라이언트 출시
상태바
블루코트, 원격 사용자 애플리케이션 가속 위한 왠 최적화 클라이언트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4.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왠 가속 및 웹 보안 장비업체 블루코트코리아(대표 김종덕 www.bluecoat.co.kr)는 원격 및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사용자를 위한 엔드포인트 디바이스로,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지원하는 SG 클라이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SG 클라이언트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보안과 정책 통제를 비롯 엔드포인트에 대한 애플리케이션 가속을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첫 번째 통합 클라이언트 솔루션이다. 기존 SG 클라이언트가 VPN 세션 안에서 가속 기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후속 버전들은 보다 높은 보안, 정책 통제, 성능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물론 대부분의 이러한 기술들은 기존 블루코트 제품에서 이미 적용돼 있으나, 이번 SG 클라이언트는 클라이언트 오브젝트 캐싱과 압축 뿐만 아니라 CIFS와 TCP를 위한 프로토콜 최적화를 통합해 제공한다. 이 외에 다른 프로토콜 최적화는 올해 출시될 최신 버전에 추가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SG 클라이언트에서 정책 기반의 가속화는 트래픽의 가속과 시간에 관계없이 개별적으로 통제가 가능하다. 최초 테스트에서 최고 35배의 성능 향상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단일 구축에 있어서 104초 걸리던 10메가바이트 파워포인트 파일의 다운로드 시간이 SG 클라이언트 구현시 단 3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

최초 SG 클라이언트는 엔터프라이즈-매니지드 컴퓨터에 설치되는 씩 클라이언트(Thick Client)로써 설계됐지만 SG 클라이언트는 운영 소프트웨어 또는 디렉터 제품의 새로운 버전으로 구동되는 기존의 SG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구축 및 중앙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지사 및 원격지 사무실을 위한 블루코트 SG 어플라이언스와 함께 SG 클라이언트 아케텍처는 중요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적합한 수준의 보안과 통제 기능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주요 애플리케이션 트래픽를 전체적으로 가속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기업의 정책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를 가속하고, 대역폭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프로토콜 최적화, 오브젝트 및 바이트 캐싱 및 압축을 제공하는 블루코트의 마크5 애플리케이션 가속 기술을 통합할 예정이다.

SG 클라이언트의 후속 버전들은 사용자 가정의 컴퓨터, 공항 또는 호텔에서의 인터넷 키오스크 또는 파트너 기업의 컴퓨터들을 포함하는 관리 또는 비관리 장비 모두에 즉각적인 논-퍼시스턴트(Non-persistent) 설치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으로 하여금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와 통합된 VPN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이 외에도 중앙 집중 클라이언트 성능 모니터링, 콘텐츠 통제, 호스트 무결성 체킹 등의 기능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블루코트코리아 김종덕 지사장은 “SG 클라이언트는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위한 통한된 프레임워크에서 개별 원격 사용자에게 보다 확장된 왠 최적화를 제공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며 “기업들은 네트워크 내부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보안을 통제할 수 있으나, 사용자들이 외부에 있을 경우 그들을 통제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는 한계점을 갖고 있다. 이제 기업들은 블루코트 SG 클라이언트를 통해 어디서든 사용자들에게 원격 접속을 가능케 하는 애플리케이션 보안과 성능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