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코리아, 네트워킹 신기술 체험 공간 ‘CBC’ 오픈
상태바
시스코코리아, 네트워킹 신기술 체험 공간 ‘CBC’ 오픈
  • 강석오
  • 승인 2007.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렵기만 한 첨단 네트워킹 신기술을 눈으로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문을 열었다.

시스코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첨단 네트워킹 기술로 설비된 80평 규모의 ''CBC(Customer Briefing Center)''를 삼성동 아셈타워 5층 자사 사무실에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CBC는 시스코의 앞선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보안, 모빌리티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스코의 첨단 솔루션 데모와 함께 각종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텔레프레즌스 룸과 솔루션 브리핑 룸, CBC 랩(Lab)으로 구성돼 있다.

텔레프레즌스 룸은 3개의 풀HD급 화면(각 65인치)에 4개 채널의 음향 설비를 갖춘 ‘텔레프레즌스 3000(TelePresence 3000)’을 통해 나라밖 사람들과 눈앞에서 대면하는 것 같이 가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솔루션 브리핑 룸을 통해서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과 실시간 위치추적과 불법 AP/클라이언트 감지 및 차단, 무선랜 컨트롤러, 제로터치 AP 구성(Zero Touch AP Configuration)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통합 네트워크 보안 및 CSA, ASA DDoS(공격방지 시스코 디텍터), NAC 솔루션 등을 구현해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CBC 랩을 통해서는 각종 솔루션 테스트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가 아태지역에서는 홍콩과 싱가폴에 이어 세 번째로 서울에 CBC를 오픈함으로써 고객들은 첨단 인터넷 네트워크 신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따져보고 필요한 신기술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시스코의 채널 파트너들은 보다 철저한 솔루션 테스트를 통해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더 나아가서는 비즈니스 기회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스코코리아 손영진 사장은 “오늘날 네트워크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물론 IT 인프라의 핵심 기술로 그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면서 이에 대한 투자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지만 네트워킹 기술의 특성상 투자에 따른 비즈니스 혜택을 꼼꼼히 따져 보지 못한 채 결정을 서두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이번 CBC 오픈을 계기로 기업들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네트워킹 신기술을 직접 체험,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력까지 가늠해 효과적으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시스코는 CBC 오픈을 계기로 고객들에게 기업들의 효과적인 네트워킹 기술 투자를 도움으로서 텔레프레즌스 등 신기술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는 동시에 네트워킹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