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레이어네트웍스, ‘IPS 5500 E시리즈’ 출시
상태바
탑레이어네트웍스, ‘IPS 5500 E시리즈’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IPS 솔루션 업체인 한국탑레이어네트웍스(대표 황항수, www.toplayernetworks.co.kr)가 ‘IPS 5500’ 침입방지솔루션의 최신 버전으로 ‘IPS 5500 E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E시리즈는 각종 사이버 위협에 대한 보호기능이 추가된 제품으로 ▲파일 기반의 원거리 공격에 대한 보호 ▲스파이웨어 및 바이러스에 대한 한층 강화된 보호 ▲P2P 보호 ▲VoIP 보호 기능이 추가됐다.

E시리즈는 ‘탑인스펙트 파일검사(TopInspect File Validation)’, ‘탑인스펙트 딥 패킷 인스펙션(TopInspect Deep Packet Inspection)’ 기능을 특징으로 하며, 이미 업계에서 검증 받은 탑레이어의 3DP(Three Dimensional Protection)를 통해 서버와 클라이언트 데스크탑 보호를 제공한다. 탑인스펙트 파일검사 기능이 제공됨으로써 소프트웨어에 대한 제로데이 공격에 대해서도 즉각적인 보호를 제공함은 물론 보안 패치를 실제 설치하기 전에 적합한 테스트를 거칠 수 있어 더욱 향상된 안티 스파이웨어와 안티 바이러스 보호 기능이 제공된다. 네트워크 트래픽을 두 개의 별도 파트로 구분하여 분석하는 탑인스펙트 딥 패킷 인스펙션 기능 적용으로 E시리즈는 시그니처 업데이트에 대한 부담이 완화됐으며, 다중요소의 취약점에 대해 포괄적인 대응과 오탐률 감소를 구현한다.

더불어 비토렌트, 이동키/이뮬, 그누텔라, 패스트트랙, 스카이프 및 위니와 같은 대중화된 P2P 애플리케이션 제어 정책을 수립, 관리할 수 있는 P2P PVM(Packet Validation Module)기능을 포함, P2P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적절한 사용 정책을 수립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보다 원활히 제어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화벽을 피해 침입하는 잠재적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다. 그리고 SIP PVM을 통해 SIP(Session Initiation Protocol) 실행에 있어서의 취약성에 대한 보호 기능을 포함하여 VoIP 보안 기능 역시 제공된다.

한국탑레이어 황항수 사장은 “주로 오염된 컴퓨터를 통해 사이버 공격이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이 원거리 공격, 스파이웨어, P2P 애플리케이션, 기타 몰웨어 등의 위협 요소로부터 컴퓨팅 인프라를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탑레이어의 ‘E시리즈’는 파일처리와 관련된 소프트웨어의 취약성에 의해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오염될 위험을 최소화하고 변화하는 사이버 위협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탑레이어는 E시리즈와 함께 트워크 상의 여러 대의 IPS 5500 장비를 동시에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실시간 명령 및 제어(Command and Control)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IPS 콘트롤 관리 소프트웨어도 아울러 발표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