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 설문조사 결과 리버베드 제품·기술 지원 '우수'
상태바
리버베드, 설문조사 결과 리버베드 제품·기술 지원 '우수'
  • 강석오
  • 승인 2007.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 부문 선도업체 리버베드테크놀로지는 지난 3월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WDS 솔루션의 구매 동기 및 패턴을 비롯한 유의미한 정보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리버베드는 2년에 한번씩 고객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및 구매 성향을 알아보는 설문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설문 조사에는 435개 기업에서 500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설문조사 항목에는 리버베드 제품, 기술 지원, 전문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 고객의 구매 동기, 가속화 대상 애플리케이션, 리버베드를 최종적으로 선정한 이유 등에 대한 질문이 포함돼 있다.

리버베드는 설문조사 결과 리버베드의 제품과 기술 지원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히며, 특히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에 대해서는 성능, 구축/관리 용이성, 애플리케이션 지원 범위 등 3 가지 항목에 대해 경쟁제품 대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WDS 솔루션의 구매 동기에 대해 80%의 응답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화를 위해 리버베드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구매했다고 응답했으며, 그 하위 응답으로는 대역폭 비용 절감, IT 통합, 재해 복구 프로세스의 구현 등이 조사돼 현재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가속이 절실히 요구되는 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 윈도우즈 파일 공유, MS 익스체인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MS-SQL 백엔드 애플리케이션 등 10여 가지의 빈번히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이 언급됐다. 다음은 주요 조사 결과이다.

87%의 응답자들이 10점 만점 기준으로 리버베드에 대한 전반적 평가로 8점 이상을 줬으며, 41%의 응답자들은 10점 만점을 줬다. 제품 성능,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품질, 관리 부문 또한 평균 8.88점으로 매우 높게 평가됐고, 고객들은 리버베드의 기술 지원에 대해서도 지원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이례적으로 높게 평가하여 평균 8.75점을 줬다.

리버베드는 고객의 1차, 2차 구매 동기를 추적하기 위한 질문을 제시했는데, 약 80%의 응답자들이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화를 위해 리버베드의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구매했다고 응답했다. 또한 대역폭 비용 절감, IT 통합, 재해 복구 프로세스의 구현 역시 구매의 중요한 동기로 작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70% 이상의 응답자들이 IT 통합이 1차/2차 구매 동기 중 하나였다고 응답했으며, 60% 이상이 재해 복구를 1차/2차 구매 동기 중 하나로 선택했다.

리버베드 제품 선정 이유로는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의 성능, 구축/관리 용이성, 애플리케이션 지원 범위 등의 3 가지 항목에 대해 가장 높게 평가했다. 그 밖에도 고객들은 프리세일즈 및 기술 지원, 기능의 다양성, 확장성, 제품 안정성, 리버베드의 마켓 리더십 등이 중요한 선정 사유가 됐다고 답변했다.

리버베드코리아 김재욱 지사장은 “WDS 솔루션에 대한 고객의 구매 동기가 단순 왠 가속에 있는 것이 아니라 개별 애플리케이션의 성능 가속을 통한 협업능력 향상 및 전반적인 비용절감 및 IT 통합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며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왠 가속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가속과 IT 통합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하는 리버베드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킴으로써 국내에서 더욱 많은 영업 기회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