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P 테스트 2 ] VoIP 솔루션 개요
상태바
[RFP 테스트 2 ] VoIP 솔루션 개요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이더넷 전화를 지원하는 기업 랜 인프라를 사용해 음성과 데이터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일은 오래 전부터 시도돼 왔다.

오늘날 업체들은 대규모로 이러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어바이어, 알카텔, 시스코시스템즈 및 노텔네트웍스는 모두 기업 수준의 VoIP 솔루션들을 제공할 수 있었다. 비록 우수 기능의 상당수는 아직 미래에 대한 약속에 불과하지만….

이번 RFP를 위해 우리는 각 업체에게 1만 대 전화로까지 솔루션을 확장시킬 세부 계획을 요청했다. 모두가 최선을 다해 답변해 주었지만, 이러한 규모로 순수 IP/이더넷 솔루션을 이행해본 고객 레퍼런스를 제공할 수 있었던 곳은 시스코 뿐이었다(자사 조직에서 이렇게 했다고 주장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우선 제품을 테스트해본 다음, 업체에게 당신의 네트워크에서의 이점을 입증할 수 있게 하기를 권하는 바다. 그리고 나면 이것이 실질적으로 보다 손쉬운 관리와 당신의 비즈니스를 지원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을 제공하는지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네트워크에서 QoS(Quality of Service)를 이행할 기회를 갖고 이것이 대기시간에 민감한 음성 대화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의해 방해받지 않도록 보장해줄 수 있는지를 파악하게 될 것이다.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일은 또한 업체들에게 자신들이 알맞은 가격의 상호운용이 가능한 전화기를 곧 도래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새로운 ‘개방적인’ 환경에서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하는 기회를 주는 것이기도 하다.

시스코 주장 : 솔루션 개요
VoIP(Voice over IP) 장비 및 서비스의 주도 업체로서 시스코시스템즈는 이진이 통합 인프라를 위한 투자회수를 극대화하고, 케이블링 비용을 최소화하고, 기업 전화의 추가, 이동 및 교환에 관련된 비용을 현저하게 줄여줄 수 있게 해줄 이 솔루션을 제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본질적으로 시스코는 그 표준 기반의 분산형 AVVID(Architecture for Voice, Video and Integrated Data) 안에 들어맞을 핵심 인프라 및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배치를 권한다. 시스코 AVVID는 세 가지 서로 다른 기반으로 돼 있는데, 하나는 스위치 및 라우터와 같은 인프라이고, 또 하나는 호출 제어 및 통합 메시징 등의 애플리케이션이며, 마지막 한 가지는 고정 및 무선 IP 전화, H.323 기반 화상회의 장비 및 데스크탑 PC 등과 같은 클라이언트다.

시스코 AVVID가 제 자리를 잡았을 경우, 이진은 다양한 업체들의 일류 IP 기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배치하고, 그 비즈니스 비즈니스 프랙티스를 표준 기반의 개방형 아키텍처로 무리 없이 통합함으로써 경쟁에서 계속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다. AVVID는 완벽히 통합된 아키텍처로서 인터넷 기반 배포 기술을 사용한다. 이 시스템은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현재 사용 가능한 상태다.

이진이 강력한 IP 데이터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몇 가지 핵심적인 컴포넌트만 추가해도 생산성을 향상하고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하며 비용을 줄여줄 진정한 통합 솔루션이 실현될 것이다. 따라서, 시스코는 시스코 콜매니저 소프트웨어, 미디어 컨버전스 서버, 시스코 IP 전화 및 지능형 게이트웨이 선택을 포함한 솔루션을 추천하는 바다.

여타 VoIP 솔루션과 달리, 시스코 AVVID는 DHCP, 802.1p 및 802.1Q, H.323, 그리고 IP 클래스 오브 서비스 및 타이프 오브 서비스 세팅 등의 업계 표준을 기반으로 로컬 및 광역 네트워크 모두에서 음성 품질을 보장해줄 수 있는 지능형 IP 지원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나아가, 시스코 솔루션은 PC와 전화기 모두를 시스코 IP 전화기 후면에 있는 통합 10/100 이더넷 스위치 포트를 이용해 각각의 데스크탑에 있는 하나의 회선구멍에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유일한 솔루션이다.

앞선 장비와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시스코는 시스템의 설치 및 구성을 도와줄 공인된 많은 파트너들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전체 단계에서(설치에서부터 셋업 및 지속적인 유지보수), 이진은 경험이 많은 시스코의 전문기술자들로 이루어진 최고의 네트워크에 접속함으로써, 그 인프라의 지속적인 수행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회사들의 경우 기업 인프라 그룹을 스핀오프하거나 매각하는 편을 택해온 반면, 시스코는 이 시장에 장기적인 노력을 계속 기울이고 있으며, 최고의 IP 인프라 사업자가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시스코의 일류 제품, 서비스 및 지원을 결합시킴으로써, 이진은 발전기 시장에서 계속 앞설 수 있는 인프라를 갖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