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삼성전자·건국대, U-캠퍼스 구현 '맞손'
상태바
KT·삼성전자·건국대, U-캠퍼스 구현 '맞손'
  • 강석오
  • 승인 2007.04.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건국대학교, 삼성전자가 와이브로 U-캠퍼스 구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서울 전 지역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와이브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고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KT(대표 남중수 www.kt.co.kr)는 건국대학교에서 오명 건국대 총장, 남중수 KT 사장, 김운섭 삼성전자 부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와이브로 U-캠퍼스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건국대학교는 학생증 하나로 출석관리, 도서관 출입, 도서대출이 가능한 스마트카드 시스템과 전자도서관, 온라인 및 강의실 강의를 병행하여 학습 효과를 높이는 B-러닝(Blended Learning)시스템을 도입해 유비쿼터스 캠퍼스 기반 조성에 앞장서 왔다.

이번 산학협정을 통해 건국대에서는 유선 인터넷뿐 아니라 휴대인터넷 KT WIBRO를 이용해 학생들이 캠퍼스 내 어디서나 동영상 강의는 물론 학교 시스템에 접속해 학사관리, 전자책 열람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캠퍼스 내 품질 안정화 등 이용환경 기반구축에 삼성전자와 함께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은 실속선언 요금제(한달 1만원)에 가입하고 W-캠퍼스 요금(한달 3천원)을 추가하면 대학 캠퍼스 내에서 와이브로를 이용해 동영상 강의를 요금 부담 없이 무제한 들을 수 있다.

KT 표현명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은 “건국대에 세계 최초의 KT WIBRO 기반의 U-캠퍼스가 구축돼 학생들은 동영상 강의 등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다양한 학습을 받을 수 있으며, 건국대에 이어 다른 대학과도 협력해 와이브로 U-캠퍼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