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씨, 마스터이미지와 전략적 제휴 강화
상태바
케이디씨, 마스터이미지와 전략적 제휴 강화
  • 정용달
  • 승인 2007.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태섭)과 3D입체 전문기업인 마스터이미지(대표 이영훈)가 양측 추가투자 등을 통하여 3D입체사업의 제휴를 더욱 강화한다.

케이디씨는 지난 2005년 3D사업의 전략적 제휴계약과 함께 마스터이미지에 주요주주가 되었으며 금번 추가투자(10억원)를 통해 기존 지분 11.1%에서 약 26%의 지분으로 증가함으로 마스터이미지의 최대주주가 된다. 

이번 제휴강화에 따라 양사는 공동 연구개발 확대는 물론, 생산 및 공급창구를 케이디씨정보통신으로 일원화 시켜 개발과 생산, 공급의 핵심역량 집중을 더욱 강화했으며 특히 향후 모든 3D 제품의 상표를‘마스터이미지’로 통일시켜 브랜드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마스터이미지의 이영훈 사장은 “2007년은 3D입체영상사업의 원년이 될 것이 확실하다고”며 “극장용 대형시스템 추가 공급 및 휴대폰, UMPC 등의 여러 단말이 국내외에서 곧 출시 될 것”이라 밝혔다.

한편 지난 2004년, 차세대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3D입체영상사업에 뛰어든 양사는 국내최초의 3D입체 폰, 모니터 등의 개발과 연간 100만개의 3D-LCD 생산 라인을 구축한 바 있으며 최근 디지털시네마의 보급 확대를 계기로 3D 입체영화 상영이 가능한 극장용 대형입체시스템을 개발, 국내 CGV 및 해외 수출을 성사시킨 바 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