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남서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수주
상태바
SK C&C, 남서울대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수주
  • 김나연
  • 승인 2007.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대표 윤석경 www.skcc.com)는 남서울대학교(총장 공정자 www.nsu.ac.kr)가 발주한 ‘남서울대학교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대학 경쟁 환경에 대응하여 개별 시스템간 데이터 및 업무 프로세스 통합으로 시스템과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고 개별 지식의 체계적인 관리와 공유를 통한 대학 지식 정보화 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SK C&C는 ▲학사, 재무, 경영정보, 연구업적 등을 포괄하는 웹기반의 학사▪행정 종합정보시스템, ▲전자우편, 전자결재, 게시판, 토론방 등을 갖춘 그룹웨어 및 전자결재시스템 등을 구축한다.
 
또한 대학의 기간 정보 시스템과의 통합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 하는 한편 보다 다양한 정보 및 서비스의 편리한 제공을 위해 정보시스템과 연계된 대학포털시스템도 마련한다.
 
특히 남서울 대학교는 이번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지식정보화의 기반이 확립되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제공이 가능해질 뿐 아니라 의사결정 시간 단축과 함께 교수와 학생 등에 대한 서비스 향상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 인더스트리 본부장 김봉오 상무는 “이번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시스템간의 기능 연계성 확보로 업무의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고 대학 고부가가치 지식 자원의 자산화는 물론 학내외 모든 사용자들에 대한 서비스 품질이 향상 될 것”이라며 “SK C&C는 종합정보시스템 분야 최고 수준의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학에 최적의 매니지먼트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서울 대학교는 지난 2006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실시한 ‘2006년도 2주기 대학종합평가 및 학문분야평가’ 결과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된바 있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