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스트, 현대백화점에 MS SQL 서버 백업 솔루션 구축
상태바
퀘스트, 현대백화점에 MS SQL 서버 백업 솔루션 구축
  • 김나연
  • 승인 2007.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 전완택 www.quest.com/korea)는 현대백화점(대표 경청호 www.ehyundai.com) 전국 11개 전 지점에 자사의 MS SQL 서버 백업 솔루션인 ‘라이트스피드(LiteSpeed)’를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하고 최근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 가격, 수량 등의 각종 유통 정보를 컴퓨터에 입력시켜 정보를 분석,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관리 시스템인 포스시스템(POS System)을 SQL 서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에 다량의 유통 정보 데이터들을 보다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해 ‘SQL 서버 백업 솔루션’의 도입에 나섰다.
 
이에 현대백화점은 백업 데이터 압축률 및 백업 복구 시간 단축을 통해 네트워크 사용량을 감소시킬 수 있고, 백업과 복구에 사용되는 디스크와 테이프 등의 스토리지 사용량을 줄여 기업 전사적으로 TCO 절감 효과가 있는지 등을 면밀히 분석했으며, 궁극적으로 ROI를 고려해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백업 솔루션 ‘SQL 서버용 라이트스피드(Quest LiteSpeed for SQL Server)’를 도입키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현대백화점 라이트스피드 구축 프로젝트는 2007년 1월 한 달여간 테스팅 과정 및 구축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2월에 완료되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솔루션 도입을 통해, 데이터의 압축과 복구, 백업 시간이 빨라져 데이터 운용의 효율성과 안정성 확보 효과를 체감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보다 효율적인 IT 투자 및 신속한 비즈니스 대응 능력 확보, 관리 효율성 제고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비즈니스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IT 담당 진석두 팀장은 “매장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전반을 관리하는 포스시스템을 운영하는데 있어 많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백업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던 때에 퀘스트소프트웨어의 라이트스피드 솔루션을 접하게 됐다”며, “도입 후 데이터의 압축과 복구 및 백업 시간이 훨씬 빨라졌고, 이를 통해 향후에도 업무 효율성과 안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