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 두 번째 IPv6 레퍼런스 북 발간
상태바
블루코트, 두 번째 IPv6 레퍼런스 북 발간
  • 강석오
  • 승인 2007.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코트(www.bluecoat.com)는 블루코트의 수석 기술 연구원인 칭 리가 두 번째 IPv6 레퍼런스 북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모건 카프만 출판사를 통해 발간된 ‘IPv6 Advanced Protocols Implementation’은 4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IPv6는 IEFT가 지난 10년간 개발에 전력해 왔으며, 현재는 구축 단계에 있다. 특히 KAME는 BSD 운영 체제의 다양한 변수상에서 개발된 IPv6 및 IP 보안 프로토콜 실행을 위한 참조 구현체(reference implementation)로 다양하게 채택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발간된 레퍼런스 북은 작년에 칭 리와 그의 집필진이 함께 발간한 ‘IPv6 Core Protocols Implementation’ 보다 한층 발전된 단계의 주제를 다루고 있다. 주로 IPv6와 필수 프로토콜에 대한 기초를 다룬 1권에 비해, 2권은 한 단계 더 나아가 보다 발전되고 정교해진 IPv6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프로토콜에 대해 보다 세부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외에도 라우팅, 멀티캐스팅, DNS, DHCVv6, 모빌리티, 보안 등과 같이 보다 심도 있는 내용을 독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칭 리 수석 기술 연구원은 사용자, 콘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간의 보안, 관리, 웹 인터렉션 가속을 위한 블루코트SG 어플라이언스의 IPv6 전략 및 실행을 담당하는 블루코트의 네트워킹 부서에서 디자인 및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네트워크와 커널 디자인 알고리즘에 관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칭 리 수석 기술 연구원은 네트워크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근무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