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5300 시리즈 출시
상태바
인텔,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5300 시리즈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4.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임베디드 컴퓨팅 시장에 제품 및 기술을 제공해 온 자사의 30년 역사를 기념하며, 쿼드 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5300 시리즈를 발표했다. 강화된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는 이번 제품은 인텔 아키텍처 기반의 쿼드 코어 성능을 임베디드 분야에 적용한 사례다.

쿼드 코어 임베디드 프로세서 제품 군은 인텔이 6개월 미만이라는 짧은 기간에 시장에 선보인 11개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 중 하나이다. 인텔은 새로운 인텔 IP 네트워크 서버 NSC2U 또한 출시했다. 새로운 두 가지 제품에는 인텔 가상화 기술과 인텔 입/출력 가속화 기술과 같은 인텔의 최신 고급 하드웨어 기술 역시 적용된다.

이와 함께 인텔은 맞춤형 오토바이 제조 업체인 오렌지 카운티 차퍼스(Orange County Choppers)가 제작한 오토바이를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는데, 이 오토바이는 인텔을 주제로 임베디드 기술 기반의 첨단 오토바이이다.

인텔 임베디드 및 커뮤니케이션 그룹을 총괄하는 덕 데이비스(Doug Davis)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인텔 차퍼스 오토바이의 쿼드 엔진에 사용된 네 개 실린더는 업계 최초의 임베디드용 쿼드 코어 프로세서의 강력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상징하기에 충분하다”라며, “쿼드 코어 인텔 컴퓨터를 기반으로 설계된 250마력의 이 오토바이는 단순한 기계 제품이 아니다. UMPC로 구현되는 지문 인식 보안 장치와 함께, 디지털 방식의 대시 보드에는 음향 및 영상 통합 시스템, GPS 네비게이션, 무선 접속 장치, 시동 제어, 디지털 계기판, 백미러를 대치하는 카메라 등 한마디로 임베디드 기술의 놀라운 결정판”이라고 밝혔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