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윈도 비스타용 모바일 전용 칩셋 ‘AMD M690’ 출시
상태바
AMD, 윈도 비스타용 모바일 전용 칩셋 ‘AMD M690’ 출시
  • 장윤정
  • 승인 2007.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는 윈도 비스타 프리미엄 버전을 모바일 컴퓨팅에서도 구현해주는 AMD M690 칩셋을 새로이 출시했다. AMD M690 마더보드 GPU 기술은 AMD 튜리온64 X2 듀얼 코어 모바일 기술과 결합된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컴퓨팅 성능을 한층 향상시켜준다.

AMD M690 칩셋은 배터리 수명을 보다 연장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캐쉬(Display Cache)로 알려진 혁신적인 메모리 기술을 적용, CPU가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고 저전력 모드에서 동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같은 플랫폼 상에서의 혁신은 AMD 튜리온64 X2 듀얼 코어 모바일 기술의 에너지 효율적인 프로세서 설계와 함께 기존 AMD 모바일 기술 대비 최대 30분까지 연장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해준다.

AMD M690은 ATI 라데온 X1200 시리즈 그래픽 프로세서가 결합되어 윈도 비스타 상의 풍부한 비주얼 기능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보장해준다. AMD M690 시리즈는 ATI 아비보(Avivo) 기술 및 HDMI 및 DVI 통합 포트 옵션을 지원하는 AMD의 첫 번째 모바일 전용 칩셋으로 끊김 없는 동영상 재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콘텐츠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해준다.

AMD 칩셋 디비전의 총괄 책임자 겸 부사장인 필 아이슬러(Phil Eisler)는 “AMD의뛰어난 그래픽 엔진 기술과 모바일 프로세서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통해 AMD는 이동 중에도 윈도우 비스타 프리미엄 버전을 원활히 사용하길 원하는 기업 고객 및 일반 소비자들을 위해 견고한 모바일 플랫폼을 제공하게 됐다”며 “AMD CPU 및 GPU 기술의 결합에 힘입어 어디에 있더라도 최상의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성능을 필요로 하는 모바일 환경의 비즈니스맨 및 일반 소비자들에게 한층 강화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