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ISC웨스트 NPS 바이오메트릭 우수상 수상
상태바
유니온커뮤니티, ISC웨스트 NPS 바이오메트릭 우수상 수상
  • 오현식
  • 승인 2007.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 www.unioncomm.co.kr)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보안전시회인 ‘2007 ISC웨스트(2007 ISC WEST)’에서 NPS(New Product Showcase) 경연대회에서 바이오메트릭 분야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상은 미국 보안산업 협회(SIA)가 주관하고 2007 ISC웨스트 NPS 조직위원회가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유니온커뮤니티 신요식 대표는 “그간 NPS에 선정된 업체는 대부분 미국계 대기업으로 한국 중소기업이 선정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한국 바이오메트릭 기술력과 품질이 미주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NPS 조직위원회 심사위원은 “이번 선정과정에서 유니온커뮤니티가 출품한 제품은 매우 인상 깊었다”면서 “성능 면에서도 다른 대기업제품들에서 전혀 볼 수 없었던 참신한 기술력 등이 선정과정에 많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유니온커뮤니티가 이번 NPS에 출시한 제품은 지문의 접촉방식으로 인한 위생문제를 해결한 자외선 살균 센서를 탑재한 출입통제기(VIRDI-4000)과 미국시장 현지화에 적합한 지문인식도어락(VIRDI-430FP)이며, 두 제품 모두 NPS 우수상으로 선정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유니온커뮤니티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국, 멕시코, 캐나다, 우루과이, 루마니아 지역에서 온 바이어들과 성공적인 수출 상담을 이루어 내고 있다고 밝혔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지문인식 도어락과 근태관리용 지문인식 출입통제기 등 4만5천불에 해당하는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국제적인 보안그룹인 아사아볼리(ASSA ABLOY)로부터는 지문인식도어락용 모듈 공급에 관한 MOU 체결 요청을 받았다고 전했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