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울트라 모바일 브로드밴드 솔루션 발표
상태바
퀄컴, 울트라 모바일 브로드밴드 솔루션 발표
  • 강석오
  • 승인 2007.04.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퀄컴은 차세대 기지국용 모뎀칩 CSM8900과 단말기용 모뎀칩 MDM8900 등 UMB(Ultra Mobile Broadband)용 솔루션 로드맵을 발표했다.

UMB 기술은 OFDMA, CDMA의 장점, MIMO(Multi Input Multi Output) 및 첨단 안테나 기술을 접목한 인터페이스 기술이 적용된 것으로 브로드밴드 속도는 물론 데이터 용량 및 커버리지를 크게 증가시킬 수 있고 이용자 편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퀄컴 산제이 자(Sanjay K. Jha) COO는 “퀄컴은 언제나 업계의 선도기업들과 함께 신기술에 맞는 신제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첨단 서비스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 소비자들은 2009년 UMB가 제공할 새로운 기능 및 다양한 가능성에 대해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MDM8900모뎀 솔루션은 최대 40Mbps 다운링크 속도 및 10Mbps 업링크 속도를 지원하며, MSM7850과 함께 UMB로 제공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CSM8900 기지국 솔루션은 새로운 단일 섹터 구조며, 퀄컴의 스냅드래곤 기술에 기반해 탁월한 성능의 모바일 브로드밴드 성능을 제공하고, 4x4 MIMO 및 시리얼 인풋/아웃풋을 지원한다.

MDM8900의 샘플링은 2008년 1분기로 예정돼 있으며, CSM8900은 같은 해 2분기에 샘플링될 예정이다.

UMB는 CDMA 표준 가운데 가장 최신 기술로 현재 사용되는 주파수 대역에서부터 새롭게 개발될 최대 20MHz 대역대에서 사용될 수 있다. UMB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이동통신사는 UMB 기술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운용의 유연성, 다양한 주파수 대역, 스펙트럼 및 밴드에 대한 선택권과 같은 장점으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모바일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제공이 가능하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