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SIG, ‘블루투스2.1+EDR’ 버전 발표
상태바
블루투스SIG, ‘블루투스2.1+EDR’ 버전 발표
  • 오현식
  • 승인 2007.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SIG(www.bluetooth.com)는 북미 최대 정보통신 박람회인 ‘CTIA 와이어리스 2007’에서 최신 버전을 발표하고 이를 활용한 신제품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스펙의 특징은 ▲패어링(pairing) 기능 간소화 ▲5배의 전력 절감 등이다.

패어링 과정을 간소화해 블루투스2.1+EDR버전은 블루투스 기기를 다른 장치와 연결하는 것이 간편해졌다. 절전 기능의 경우 지난 2.0 버전에서 낮춰진 소비 전력을 한층 절감시켜 이번 최신 버전에서는 더욱 낮추어 마우스나 키보드 같은 주변장치의 배터리 수명이 최대 5배까지 증가된다.

블루투스SIG의 마이클 폴리(Michael Foley) 박사는 “회원사의 기술 및 마케팅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Bluetooth 무선 기술을 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한 결과 탄생한 것이 바로 Bluetooth 2.1버전”이라면서 “최신 Bluetooth 2.1. 버전을 통해 누구나 쉽게 Bluetooth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리 박사는 더불어 “Bluetooth 2.1 버전은 또한 높은 기술 수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보안성을 향상시켜 제조업체들의 부담을 최소화 시켰다”고 덧붙였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