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WIBRO, 미디어 제휴로 모바일 UCC 활성화
상태바
KT WIBRO, 미디어 제휴로 모바일 UCC 활성화
  • 강석오
  • 승인 2007.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 남중수 www.kt.co.kr)는 CBSi 정남진 대표, KBS 엄민형 팀장, TBS 이준호 교통방송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KT신사 뉴플라자에서 와이브로 활성화를 위해 UCC 미디어 콘텐츠 공동활용과 참여형 미디어서비스 제공에 협력하는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은 이동하면서 CBSi의 노컷뉴스, 인터넷라디오, 연예뉴스 등 시사정보와 TBS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무료로 이용하고, 생생한 현장제보를 UCC로 만들어 제휴사 미디어 채널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UCC를 KBS DMB의 양방향 뉴미디어 프로그램 제작에도 활용할 뿐 아니라 제작과정을 UCC로도 공유할 예정이며, 향후 개설할 KT WIBRO 브랜드 체험매장을 UCC 제작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공동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KT는 와이브로의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실시간 현장중계 등 참여형 미디어 서비스도 실현할 수 있게 돼 고속의 와이브로 특성을 활용한 미디어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KT 표현명 휴대인터넷사업본부장은 “고객은 다양한 UCC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고객의 UCC를 미디어제작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교통상황 제보, 미디어 소재 발굴 등 고객의 참여를 활성화하여 본격적인 모바일 2.0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KT는 4월부터 스마트폰, UMPC 단말 출시와 더불어 서울 전역과 지하철, 수도권 주요 도시 대학가로 와이브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