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데브센트럴 v4' 발표로 글로벌 테크니컬 커뮤니티 지원 강화
상태바
F5, '데브센트럴 v4' 발표로 글로벌 테크니컬 커뮤니티 지원 강화
  • 강석오
  • 승인 2007.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N(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글로벌 리더 업체인 F5네트웍스(www.f5.com)는 전 세계적으로 1만4천명 이상의 등록자를 보유하고 있는 F5 고유의 데브센트럴(DevCentral) 커뮤니티 사이트의 네 번째 버전을 발표했다.

데브센트럴 v4(DC4)는 웹 2.0 기술을 이용해 혁신적인 소셜 네트워킹 기능(인맥 맺기 기능)을 구현하고, 고객의 애플리케이션과 F5 투자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에게 새롭고 광범위한 가능성을 제공한다.

위키, 비디오와 팟캐스트, 블로그 그리고 포럼과 같은 기술을 네트워킹 및 애플리케이션 팁과 정보를 접목시킨 DC4는 ADN 시장에 존재하는 유일한 기술 커뮤니티다. DC4는 기술 전문가들이 중요한 이슈와 문제의 우선 순위를 맞춤화하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F5 및 파트너의 솔루션들을 배우는데 있어 새로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이 발표된 DC4는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전세계 테크니컬 유저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기반으로 해 확대된 토의 포럼, 보안과 앤 최적화를 위한 추가적인 토의 주제 및 기술 지원 부분, 일본어 지원, 기술 혁신과 발전적인 아이디어의 제공 장려를 위해 F5 기술 연구소의 소개로 구성돼 있다.

F5 제프 브라우닝 제품 관리 이사는 “F5의 DC는 F5는 물론 고객 및 파트너를 비롯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F5가 소셜 네트워킹과 웹 2.0을 통해서 구현하고자 하는 최상의 실천은 소비자 닷컴 업체들의 최신 버전과 같이 무특정 다수에게 관심을 끌기 위한 것으로 F5가 DC를 통해 장려하고 있는 커뮤니티 지향의 혁신으로, F5를 선택했을 경우 고객과 파트너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