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시큐어, ISO27001 국제인증 획득
상태바
넷시큐어, ISO27001 국제인증 획득
  • 오현식
  • 승인 2007.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시큐어테크놀러지(대표 박동혁 www.netsecuretech.com)는 국제공인인증 기관인 노르웨이의 DNV 인증원으로부터 자사의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해 ISO27001 국제공인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2005년 12월에 이미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으로부터 보안관제서비스 부문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던 넷시큐어는 국제인증인 ISO27001을 취득함으로써 명실상부한 정보보호서비스 전문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됐다고 평가했다.

ISO27001은 영국표준협회(BSI)의 BS7799에서 출발해 2005년 11월에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보안표준 규격으로서 DNV, BSI, 로이드인증원(LROA) 등 3개의 인증기관에서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ISO27001 정보보호관리체계는 계획단계(Plan), 실행단계(Do), 점검단계(Check), 조치단계(Act)의 4단계를 통하여 정보보호관리체계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할 수 있으며 주요 구성요건으로는 경영층의 검토, 위험성 평가, 효과성 측정, SOA(적용성보고서), 내부감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넷시큐어테크놀러지가 인증을 받은 부문은 보안관제서비스로 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보안관제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관리체계를 수립하여 적절히 운영되고 있음을 인정받은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를 통해 국제적 수준의 보안관제서비스를 국내에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중국, 말레이시아 등의 해외사업 영역에서 국제적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게 돼 대고객 신뢰성 확보와 보안관제서비스 시장개척에 상당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넷시큐어 박천용 상무는 “ISO270001 인증획득으로 국내 관제서비스 고객들에게 보다 향상된 서비스와 보안사업 확대에 신뢰를 줄 수 있게 됐으며, 특히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 해외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