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카텔-루슨트, 무선랜 사업 '순풍'
상태바
한국알카텔-루슨트, 무선랜 사업 '순풍'
  • 강석오
  • 승인 2007.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알카텔-루슨트(대표 양춘경 www.alcatel-lucent.com)는 대구과학대학에 무선랜 구축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한성대, 숭실, 부산 가톨릭대, 서울예대 등에 이은 것으로 무선랜 솔루션 분야에서의 입지를 한층 확고히 할 수 있게 됐다.

캠퍼스 전지역 무선 통신 서비스 망 구축을 위한 이번 작업으로, 대구과학대는 학생 및 교수, 교직원에게 이동성은 물론, 완벽한 사용자 보안과 인증 기능을 제공해 언제든 캠퍼스 내 원하는 곳에서 인터넷 서비스, 수강 신청이나 성적 조회를 비롯 학사 행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공급되는 솔루션은 ‘옴니액세스 무선 랜 스위치 6000(OmniAccess Wireless LAN-6000)’과 ‘액세스 포인트 61’이다. 옴니액세스 무선 랜 6000은 최대 512개의 액세스 포인트를 관리할 수 있는 중앙 관리 시스템으로, 보안 및 인증 기능이 뛰어난 무선랜 스위치 장비다.

특히 보안 기능이 강화된 이 장비는 대규모 네트워크 이용자를 위해 최대 4개까지 모듈을 장착할 수 있으며, 24포트의 10/100Mbps PoE(Power over Ethernet)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대구과학대학 전산정보운영센터 한성우 소장은 “캠퍼스 운영 전반에 걸친 효율성이 증대되고, 편리한 교육 및 생활 환경을 갖출 수 있게 됐다"며 "통신 솔루션 분야 글로벌 리더인 알카텔-루슨트의 앞선 솔루션로 다양한 교육 및 행정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러고 말했다.

한국알카텔-루슨트 양춘경 사장은 “통합 회사 출범 이후 기업 고객들의 네트워크, 비즈니스, 그리고 서비스의 변혁(Transformation)을 돕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사업을 위한 영업력과 경쟁력을 강화해 가고 있다”며 "무선랜뿐 아니라 음성, 데이터,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등 폭넓은 기업용 솔루션 포트폴리오로 기업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