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그리드 아키텍처 기반 데이터 통합 세미나’ 개최
상태바
사이베이스, ‘그리드 아키텍처 기반 데이터 통합 세미나’ 개최
  • 김나연
  • 승인 2007.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베이스(대표 김태영)는 지난 21일 르네상스 호텔에서 ‘그리드 아키텍처 기반의 데이터 통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제 1금융권을 중심으로 기존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시스템을 재정비하면서 대두되고 있는 데이터 통합은, 이미 시작된 바젤II와 사베인-옥슬리, 리스크 매니지먼트 등의 이슈로 전사적 차원의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정부기관에서는 지방 자치단체와 중앙정부와의 통합된 데이터 뷰를 통해서 정확한 통계치를 기반으로 정책을 세우고자 하는 등 각 인더스트리별로 데이터 통합의 필요성이 부각되는 추세다.

그러나 현재까지는 부분적인 통합으로 진행되고 있는 산발적인 프로젝트들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구체화 될 것이라는 기대에 발맞춰 한국 사이베이스에서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비즈니스에 변화가 발생할 때마다 컴퓨팅의 조건을 보다 유연하게 확장시켜 향후 차세대 컴퓨팅 환경의 새로운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그리드 데이터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통합 솔루션을 선보였다.

사이베이스는 이날 세미나에서 데이터 페더레이션 기반의 아바키(Avaki)제품을 선보였다. 아바키는 여러 장소에 분산돼 있는 최신 데이터를 유연하고 확장가능하며 효율적인 방법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내의 데이터를 쉽고 간편하게 엑세스할 뿐만 아니라 핵심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으로 전달하는 솔루션으로써, 데이터를 보다 매끄럽게 통합한다.

이번 세미나는 사이베이스에서 주최하고 애이엔씨 테크놀러지(ANC Technology)와 한국썬에서 후원, 애이엔씨 테크놀러지는 그리드 기반의 썬 제품과 아바키 기반의 데이터 통합 미들웨어인 ‘enCRUS’를 선보였다.

한편, 한국 사이베이스는 데이터 통합 시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기존의 데이터 통합의 자체 보유 솔루션을 보유한 애이엔씨 테크놀러지(ANC Technology)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김나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