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시스, 웹스토리지 ‘스마트큐브’ 출시
상태바
글루시스, 웹스토리지 ‘스마트큐브’ 출시
  • 오현식
  • 승인 2007.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글루시스(대표 박성순 www.gluesys.com)가 오는 3월 말 웹 스토리지 서버 신제품 ‘오피스토 스마트큐브(OffiStor SmartCube)’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스마트큐브는 인텔 ‘SS4000-E’(코드명 백스터 크릭) 장비에 글루시스의 웹디스크 솔루션인 ‘오피스토 엑스피(OffiStor XP)’를 탑재한 제품이다. 오피스토 엑스피는 작년 6월 GS(Good Software)인증을 획득해 그 성능과 안정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전용 탐색기, 웹 탐색기, 윈도우 탐색기 등 다양한 방식을 이용한 데이터 저장은 물론 암호화를 통한 전송 데이터 보안 기능과 스케쥴링 백업기능으로 중요 데이터의 유실을 방지하고, 해킹이나 불법 데이터 유출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의 효율적인 전달 및 활용성 극대화를 위해 대용량 링크 메일, 파일 웹링크 기능은 물론, 쪽지/공지사항/게시판 등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된다.

웹디스크 기능 외에도 자사가 자체 개발한 NAS 기능 중 일부를 추가로 제공하여 학교나 관공서, 소규모 기업의 네트워크 스토리지 용도로 적합하도록 구성됐으며, 작동 도중에도 디스크 교체가 가능한 핫스왑 기능을 지원하는 SATA HDD 4개와 기가빗 이더넷 포트 2개가 제공된다. 스마트큐브는 5개월 간에 걸친 내부 테스트를 거쳐 우수한 안정성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다.

글루시스는 올 한해 학교/기업/공공 부문에 총 1만여대의 판매 목표를 설정했으며, 이를 위해 SC1000/3000/5000 등 제품 라인업을 구성하고, 다양한 분야의 협력업체들을 모집, 소형 웹스토리지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