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코리아, ‘ACE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퍼블릭 베타’ 발표
상태바
VM웨어코리아, ‘ACE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퍼블릭 베타’ 발표
  • 오현식
  • 승인 2007.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코리아(대표 현태호, www.vmware.com)는 가상 데스크탑의 중앙 집중식 관리와 제어를 지원하는 ‘VM웨어 ACE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퍼블릭 베타(VMware ACE 2 Enterprise Edition Public Beta)’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VM웨어 ACE는 IT 데스크탑 관리자들이 운영체제와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등의 표준PC 환경을 조성하고, IT 정책을 반영해 컨텐츠를 보호하며, 이를 가상 머신에 포함시켜 기업 전산 환경 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PC 종단점(엔드포인트)에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2세대 VM웨어 ACE는 데스크탑을 어느 PC에나 구축할 수 있게 하는 엔터프라이즈급 가상화 제품으로 엔드유저에게는 가상 데스크탑 환경을 제공하며, IT관리자에게는 IT 조직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제어력을 제공해준다.

VM웨어 ACE2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퍼블릭 베타에는 새로운 데스크탑 모빌리티(mobility) 기능인 포켓ACE(Pocket ACE)가 포함돼 데스크탑 가상 머신을 USB 플래시 드라이브,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 애플 아이팟과 같은 휴대용 미디어 장치에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엔드 유저들은 미디어 장치에 데스크탑을 탑재해 네트워크가 연결된 곳 어디에서나 이 데스크탑에 액세스할 수 있다.

VM웨어 ACE 매니지먼트 서버 또한 추가돼 IT 관리자들은 수천 개의 VM웨어 ACE 데스크탑을 중앙 집중식으로 추적·관리하고, 단일 콘솔을 통해 이러한 데스크탑에 표준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VM웨어 ACE 매니지먼트 서버는 실제 업무 환경에 도입할 수 있는 최초의 VM웨어 가상 어플라이언스로써 사전 설치(pre-installed) 및 구성(pre-configured) 방식으로 구축된다. <오현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