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IMS 위한 새로운 정책제어 솔루션 출시
상태바
주니퍼, IMS 위한 새로운 정책제어 솔루션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www.kr.juniper.net)는 가입자 인증 및 과금 등 가입자 관리와 정책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SRC(Session and Resource Control) 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SRC 솔루션은 서비스 공급자들이 추후 계획하고 있는 멀티플레이 및 모바일 서비스 등 IMS를 기반으로 제어 계층에서 다양한 서비스의 품질을 보장해 주도록 설계된 정책제어 솔루션이다.

주니퍼가 KT 및 하나로텔레콤의 신인증, 통합인증 서비스를 위해 제공됐던 SDX300은 그간 주니퍼의 IP네트워킹 부문에서 축적된 주니퍼의 경험과 리더십을 정책 및 제어 부분으로 확대해 네트워크 운영과 구축을 간소화하고 향후 IPTV, VOD, VoIP, 모바일/FMC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멀티플레이 서비스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성능, 안정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기반이 된다.

주니퍼의 SDX를 토대로 개발된 새로운 모듈형 SRC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은 기존의 SDX가 썬 서버를 기반으로 제공돼 각 서비스 공급사들이 썬 서버를 별도로 구매하고 개별적으로 컴파일 했었다.

이번 주니퍼가 발표한 SRC는 주니퍼의 C-시리즈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설계돼 정책제어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에게 SRC와 C2000 또는 C4000 컨트롤러를 함께 공급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렇게 함으로써 운영 환경을 간소화하고 다양하게 개발되고 있는 서비스와 NGN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SRC 소프트웨어 모듈 제품군에는 네트워크 리소스를 모니터링 및 할당하는 SRC 정책 엔진과 네트워크 상에서 IMS 애플리케이션을 포괄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SRC 디아미터 게이트웨이, 광범위한 주니퍼 개발 애플리케이션과 타사 개발 애플리케이션을 완벽하게 통합하기 위한 SRC SOAP 게이트웨이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제공업체들을 위해 주요 AAA(Authentication, Authorization and Accounting) 기능을 제공하는 주니퍼의 기존 스틸벨티드 래디우스(Steel-Belted Radius) 고성능 래디우스 서버도 새로운 SRC 포트폴리오에 포함될 예정이다.

주니퍼코리아 서익수 기술담당 상무는 “통합 IP 및 NGN에서 멀티플레이 서비스를 구축하는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증가함에 따라 머지 않아 네트워크 리소스와 가입자를 관리 및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라며 "주니퍼의 SRC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 제공업체는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의 요청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개방성, 확장성 및 안정성이 뛰어난 정책 제어 솔루션과 IP/MPLS 네트워크 구축에 대한 입증된 전문 지식을 하나로 통합할 수 있는 업체가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니퍼는 또한 방화벽, NAT, IPSec, L2TP LNS, J-flow 어카운팅, 링크 서비스 및 터널 서비스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때 SRC로도 정책 적용이 가능한, 성능이 향상된 MS-PIC를 새롭게 출시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