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코리아· NHN게임스, ‘R2’ 관련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AMD코리아· NHN게임스, ‘R2’ 관련 전략적 제휴 체결
  • 정용달
  • 승인 2007.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코리아(대표 박용진)와 NHN게임스(대표 김병관)는 20일 양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조인식을 갖고, NHN 게임스의 MMORPG R2 (Reign of Revolution: www.r2.hangame.com)’와 관련, 기술 및 마케팅 부문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에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제휴 내용에 따르면 AMD와 NHN 게임스는 R2의 다이렉트X10 버전을 AMD의 차세대 그래픽카드 R600에 최적화하여 개발하기 위해 양사 기술팀이 협력하는 한편, R2 게임 아이템을 번들한 R2 특별판 그래픽카드 및 CPU 출시, R2 업데이트 버전의 공동 광고 캠페인 등 공동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R2 다이렉트 X10 버전의 경우, 다이렉트X10 기술로 개발되는 국내 첫 게임 타이틀로서 그래픽의 사실적 묘사가 가능, 이미 국내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제공하고 있는 R2의 그래픽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MD 코리아와 NHN게임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R2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R2와 연계한 AMD 패키지 제품군에 대한 프로모션, 그 밖에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및 게임 대회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아울러 양사는 향후에도 국내 게임시장에서 시장 리더쉽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는 가온디앤아이, 렉스테크놀러지, 아처테크놀러지, 앱솔루트 코리아, 유니텍, 이엠텍아이엔씨, 제이씨현 등 총 7개의 AMD 그래픽 솔루션 파트너사가 자리를 함께 해 AMD의 강력한 그래픽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20여 종의 새로운 R2 그래픽 카드 패키지 제품들을 공개했다.
 
오늘 조인식에서 첫선을 보이는 R2 그래픽 카드 패키지는 ATI 라데온 X13X0 시리즈에서부터 X1950 시리즈를 포함하고 있으며, ATI 라데온 X1950 시리즈의 경우, R2 40일이용권과 방랑자의 갑옷, 게임캐쉬 10만실버를, ATI 라데온 X13X0 시리즈에서 X1650 시리즈까지는 R2 30일 이용권과 방랑자의 갑옷, 게임캐쉬 10만실버를 포함하고 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