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우리홈쇼핑에 썬파이어 T1000 및 T2000 공급
상태바
한국썬, 우리홈쇼핑에 썬파이어 T1000 및 T2000 공급
  • 정용달
  • 승인 2007.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 http://kr.sun.com)는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는 쿨쓰레드 기술 기반 나이아가라 서버를 우리홈쇼핑(대표 정대종 www.woori.com)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효율적인 운영과 비용, 성능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우리홈쇼핑은 한국썬의 썬파이어 T1000과 T2000 (나이아가라 서버)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따라서 전체 회원수 300만에 평균 동시 접속자 수가 6000명에 달하는 우리홈쇼핑은 썬파이어 T1000과 T2000 도입을 통해 신속한 대고객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 졌으며, 시스템 관리와 운영의 편리성 및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

이번에 공급된 나이아가라 서버(썬파이어 T1000과 T2000)는 쿨쓰레드 기술을 기반으로 단일 칩에서 8코어 32개 멀티 쓰레드를 구현, 성능 향상을 이룬 서버이다. 또한, 칩 멀티 쓰레딩(CMT) 기술 기반인 본 서버는 1CPU당 1개의 라이선스를 부과하는 구형 서버와는 달리 1 CPU당 0.25의 라이선스를 부과하기 때문에, 구형 서버를 나이아가라 서버로 교체해서 가용 라이선스 숫자가 증가하더라도 추가된 라이선스에 대한 실질적인 추가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우리홈쇼핑에 나이아가라 서버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한국썬은 이번 사례를 토대로 홈쇼핑을 비롯한 다양한 인터넷 업체를 대상으로 나이아가라 서버의 공격적인 영업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파트너 세일즈의 한 일 전무는 "나이아가라 서버는 성능은 뛰어난 반면 사용 전력 및 공간은 절반 수준이어서 기업의 TCO를 절감시켜주는 친환경 서버이다 "라며 "이번 우리홈쇼핑의 성공적인 구축을 기반으로 한국썬은 지속적인 성장이 예견되는 온라인 시장 선점을 위해 마케팅과 영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갖춘 썬의 나이아가라 서버를 통해 첨단 IT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의 만족도 및 수익성 극대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된 우리홈쇼핑은 향 후 썬의 X64서버 도입도 고려 중에 있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