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FC SAN· iSCSI 시장서 성장세 두각
상태바
넷앱, FC SAN· iSCSI 시장서 성장세 두각
  • 정용달
  • 승인 2007.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코리아 (대표 정철두 이하 넷앱, www-kr.netapp.com)는 시장 조사 기관 IDC 발표 자료를 인용, 자사가 NAS 및 iSCSI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고히 했으며, SAN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IDC의 세계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 보고서(Worldwide Quarterly Disk Storage Systems Tracker)에 따르면, 넷앱은 2006년 4분기 FC SAN 시장에서 용량 및 매출 기준에서 모두 점유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FC SAN 시장의 전년대비 성장률 보다 더 빠른 성장을 기록 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앱은 매출 기준으로 전체 FC SAN 및 선두 기업보다 7배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용량 기준으로는 전체시장보다 4배 높은 성장을 기록하고, 선두 기업보다는 5배정도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넷앱은 12분기 연속으로 FC SAN 전체시장보다 빠른 성장을 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넷앱은 또한 iSCSI 부문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선두입지를 고수했다. 넷앱은 NAS 시장에서 용량 기준으로 38.9%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의 자리를 지켰으며, iSCSI 시장에서도 용량 점유율 30.4%, 매출 점유율 23.6%를 차지하며 선두 자리를 고수했다.
 
이로써 넷앱은 SAN, NAS, iSCSI을 모두 포함한 전체 네트워크 스토리지 시장에서 전년대비 용량 및 매출 기준으로 시장보다 빠른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넷앱은 용량 기준에서 전년대비 102.3% 성장으로 63.7%를 기록한 시장 성장률을 눌렀으며, 매출 기준으로도 20.3%를 기록해 14.0% 성장한 전체 시장을 앞섰다.
 
넷앱 코리아의 정철두 대표이사는 “넷앱은 FC SAN 시장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iSCSI 및 NAS 시장에서 리더십 강화를 통해 넷앱의 제품 및 서비스가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있음을 입증했다”라며 “넷앱은 앞으로도 고객의 생산성 극대화 및 가용성 향상, 비용 절감 등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정용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