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씽크패드, TBR 선정 미국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상태바
레노버 씽크패드, TBR 선정 미국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 강석오
  • 승인 2007.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는 미국의 마케팅 리서치 조사기관인 TBR(Technology Business Research)에서 작성한 보고서의 지난 2006년 4분기 노트북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 부분에서 레노버 제품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TBR의 최신 보고서 ''''''''기업 IT 구매 행동 및 고객 만족 연구 조사: 노트북 부문''''''''에서는 2006년 4분기에 레노버의 순위가 상승해 안정성과 제품 설계 부문에서 몇몇 최대 규모의 경쟁 업체보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2006년 4분기에 레노버의 씽크패드 노트북 브랜드가 여타 브랜드에 비해 출중하다고 인식되면서 씽크패드 노트북이 경쟁업체 제품보다 더 높은 인지도를 누렸다. TBR 보고서는 씽크패드의 가치 제공에 대한 인식이 작년 한 해 동안 꾸준히 증가해 레노버가 선도적 위치에 이르는데 기여했다고 지적했다.

레노버는 하드웨어 안정성 부분에서 8분기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내구성과 뛰어난 제품설계로 잘 알려진 씽크패드의 오랜 명성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TBR은 지난 분기에 비해 향상된 부문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면서 레노버가 노트북 가격대비 성능과 사업 활용의 편리성, 수리 시간 및 전반적인 만족도 부문에서 특히 크게 발전했다고 밝혔다.

TBR 존 린디(John Lindy) 사장은 “레노버는 고객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을 가장 꾸준히 충족시켜 줬다“며 “레노버가 업계에서 자사의 명성을 한 단계 더 제고하기 위해서는 혁신을 계속해서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TBR은 보고서에서 레노버가 하드웨어 안정성 부분에서 장기간 경쟁력 있고 견고한 위치를 고수해 온 유일한 PC 기업이라고 지적했다. 지난 다섯 차례의 보고 기간 동안 레노버는 점차 발전하면서 자사의 위치를 전반적으로 향상 시킨 것.

TBR 보고서는 오랜 기간 지속된 레노버의 설계 품질과 높은 수준의 안정성에 특히 주목했다. 레노버는 제품 설계의 강점을 유지함으로써 지난 세 차례의 보고 기간 동안 자사의 선도적 지위를 더욱 확대시켰다.

TBR의 기업 IT 구매 행동과 소비자 만족 연구 조사는 6개월간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는 분기별 보고서다. 최근 발표된 조사결과는 2006년 7~12월까지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내년도 최소 100대 이상의 노트북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미국 및 캐나다의 대기업을 위해 작성됐다. 레노버, 델, HP, 도시바, 게이트웨이가 이번 조사 대상이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