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쓰리콤, 고성능 멀티플 서비스 라우터 출시
상태바
화웨이-쓰리콤, 고성능 멀티플 서비스 라우터 출시
  • 강석오
  • 승인 2007.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 투 엔드 IP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화웨이-쓰리콤(H3C)은 자사의 멀티플 서비스 라우터(Multiple Service Router) 시리즈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MSR는 혁신적인 오픈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쳐(OAA)라는 특징을 가진 H3C의 최신 제품으로 음성, 데이터 및 비디오 등의 멀티 서비스를 구현하는 기업용 네트워크를 위한 것으로 단일 플랫폼 상에서 구현 가능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안성과 높은 신뢰성을 제공한다.

MSR 시리즈는 엔드 유저들로부터 고도의 인터페이스 집적도와 서비스 활용성을 겸비한 애플리케이션 필요성이 증가됨에 따라 개발됐다. 따라서 H3C은 데이터, 음성, 비디오 및 보안과 같은 포괄적인 서비스 증가와 이에 따른 멀티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리소스들을 통합할 수 하는데 중점을 뒀다.

MSR 20, MSR 30, MSR 50시리즈는 액세스 네트워크, 기업의 지사 및 중소기업의 데이터센터에 적합한 8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더욱 빠르고 지능적인 IT 시스템을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H3C 리 홍 페이(Li Hong Fei) 제품 매니저는 “풍부한 기능을 가진 MSR 시리즈는 새로운 서비스를 유연하게 받아들여 효율적인 원스톱 방식을 제공하며 동종의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확장성이 두 배 이상이다”며 “차세대 MSR 시리즈는 단순한 액세스 라우팅 디바이스 차원을 넘어선 통합 멀티 서비스를 위한 개방형 네트워크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특히 MSR의OAA(Open-Application Architecture) 플랫폼은 오픈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외부의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이 가능해 보다 풍부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왕 동성(Wang Dongsheng) MSR 시리즈 총괄 엔지니어는 “모든 벤더들이 MSR의 모듈에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들은 새로운 소프트웨어 설치만 하면 된다"며 "이는 컴퓨터를 사용하듯 매우 쉽고 빠르며, 이 같은 방법은 네트워크 확장성을 극대화시키고 기업들이 효율적으로 IT투자를 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3C는 IT관련 기술 테스트, 리서치 및 인증 등을 수여하는 세계적인 컨설팅 기관인 톨리 그룹으로부터 MSR시리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MSR제품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 중 비즈니스 우선 순위에 따른 QoS 전략을 실행하는 탁월한 성능을 가진 것으로 평가받았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