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이큐, 동서울대학 U-캠퍼스 구축
상태바
인포이큐, 동서울대학 U-캠퍼스 구축
  • 강석오
  • 승인 2007.03.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 셋톱박스 전문기업 인포이큐(대표 오명환)는 지난 1월 동서울대 U-캠퍼스 프로젝트를 수주해 2개월여의 구축기간을 거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인포이큐의 IP TV 솔루션을 이용한 U-캠퍼스 구축은 부산 경남정보대학에 이은 두번째다.

동서울대학의 U-캠퍼스 사업은 유비쿼터스 대학을 위한 모바일 캠퍼스,전자캠퍼스,디지털대학으로 발전하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의의와 함께 인포이큐의 IP TV 기술력과 대학내 신 문화창조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교육 및 산업 전반에서 IP TV 를 이용한 U-캠퍼스가 보편적인 문화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내 80여대의 LCD TV를 통해 학내 사이버강의, 사이버졸업식, 교내 공지시스템을 실시간 진행하고, 녹화방송, 문자방송 등을 통해 다체로운 서비스가 가능한 인프라를 구축, 편리하고 효율적인 캠퍼스 문화를 제공하게 됐다.

동서울대학은 이미 초고속 네트워크와 무선랜 시스템을 구축 하였고 이번 U-캠퍼스 구축을 통해 IP TV 기반의 교내 전광판, 인터넷 생방송중계 등을 멀티케스트 기법을 통해 구축 유비쿼터스 캠퍼스의 면모를 체험할 수 있는 정보화 대학으로의 모습을 갖췄다.

인포이큐는 IP TV 기반의 금융권 사내방송 시스템과 같은 다지점간의 방송 시스템 이외에 멀티케스트 망을 이용한 캠퍼스 네트워크를 이용한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분야의 구축 경험을 가지게 됐으며, 이러한 구축 경험을 통해 인포이큐는 IP TV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추진하고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