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N, 상업지역에 FON 공유기 2만대 무상 배포
상태바
FON, 상업지역에 FON 공유기 2만대 무상 배포
  • 강석오
  • 승인 2007.03.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의 WiFi 커뮤니티 FON은 공공 장소나 상업 지역으로 FON 서비스 지역을 확산하는 프로그램 ‘내 FON 아지트 만들기’ 프로그램을 런칭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FON 회원이 자신이 자주 찾는 커피숍이나 레스토랑 같은 곳을 FON에 추천하면 FON은 추천된 공공 장소에 FON 공유기를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FON 회원들이 어디서나 FON WiF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본격적인 FON 확산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을 위해 FON은 금년 내 최대 2만대의 FON 공유기를 국내 5대 도시 및 수도권의 해당 업종에 무상 배포할 계획이다. 이번 무상 배포는 지난 해 10월 진행된 FON 공유기 무상 배포 프로그램의 연장이지만, 이번에는 특정 지역 및 업종의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FON 설치 대상 지역 및 업종에 해당되는 사업장이 FON 회원의 추천을 통하지 않고 직접 신청하고자 할 경우에는, FON 홈페이지(www.fon.co.kr)의 ‘내 사업장에 FON WiFi 설치하기’를 통해 신청하면 FON 공유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FON을 설치한 사업장은 FON WiFi 일일 사용권의 판매 및 WiFi를 찾는 고객의 증가를 통해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으며, FON 웹사이트를 통한 FON WiFi 설치 장소 안내, 향후 진행될 FON 프로모션 등을 통해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FON코리아 허진호 사장은 “FON이 한국에 진출한지 10개월이 됐고 그 동안 FON 확산이 어느 정도 이뤄졌지만 그 동안 집밖에 나가면 FON 신호를 만나기가 힘들다는 FON회원들의 반응에 따라, 공공 장소나 상업지역에 부족한 FON AP를 보완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에 착수했다"며 "회원들의 참여에 의한 커뮤니티 방식으로 공공 장소에 FON을 확산하고자 하는 본 프로그램은 FON 회원 스스로의 참여에 의해 FON 커뮤니티 가치를 직접 높여 나갈 수 있으며, 나아가 FON 확산의 결정적인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상업지역 및 공공 장소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은 전세계 FON이 진출한 국가 중 한국이 처음으로 진행하는 것이며 본 프로그램의 진행 여부에 따라 다른 국가에서도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의 진행 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FON은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나 관련 협회 및 단체들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서도 FON WiFi 설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FON과 WiFi 설치 관련 제휴를 희망하는 업체나 협회 및 단체들은 FON에 직접 연락해(publicwifi@fon.co.kr) FON WiFi 설치에 대한 협의를 할 수 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